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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분석/기업IR 자료

자이언트스텝 #메타버스 관련주 찐이 온다

by 꼬맹이인턴 2021. 3.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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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타임 콘텐츠 기술 기반 미래형 콘텐츠의 사업화

자이언트스텝(GIANTSTEP)은 광고 VFX 및 리얼타임 콘텐츠를 개발/제작하 는 콘텐츠 전문 기업임. 연간 평균 450여편의 제작 역량(누적 5,300여편) 을 보유한 광고 콘텐츠를 기반 사업으로 미국 법인을 통한 글로벌 콘텐츠 사업, XR Live 콘텐츠, 리얼타임 콘텐츠 등 리얼타임 콘텐츠 제작 기술의 미 래형 콘텐츠 사업을 성공적으로 확장하고 있음. 동사는 리얼타임 버추얼 캐릭터 솔루션, 하이브리드 리얼타임 렌더링 솔루 션, 리얼타임 콘텐츠 H/W 운영 기술 등 차세대 핵심 기술력을 완성 및 리 얼타임 제작 파이프라인을 구축함(국내 최초 XR Live Contents Studio의 성 공적 사업화). 이에 ①SM엔터테인먼트의 Beyond Live주1 , HOLOGRAM 콘서 트, 뮤지컬, SM COEX ARTIUM DOOH 미디어 아트와 ②NAVER의 NOW XR Live 콘서트(PARTY B)주2 , NAVER CONNECT 2021 등 미래형 콘텐츠 사업 추진의 견고한 비즈니스 파트너 네트워크를 구축함.(상장 후 NAVER→동사 의 지분율 7.6%) 공모희망가액은 9,000~11,000원, 예상 시가총액은 849~1,037억원. (신 주)공모금액은 126~154억원 예상. 기술성장기업(전문평가/사업) 특례 상 장. 공모자금은 LED 버추얼 스튜디어 구축, 미국법인 및 타법인 투자, 연 구개발투자에 사용할 예정임. 상장예정일은 '21년 3월 24일.

 

글로벌, XR Live, 리얼타임 콘텐츠 영역 확장

감상 중심의 콘텐츠에서 참여 중심의 콘텐츠로 패러다임이 전환되고 있는 뉴미디어의 트렌드 변화 속에 동사는 안정적인 사업 기반과 리얼타임 콘텐 츠의 핵심 인적자원과 기술력, 협력 네트워크사, 제작 역량, 상업화 레퍼런 스를 모두 갖추었다고 평가함. 증권신고서(추정 손익계산서)에 따르면, 광 고/영상 VFX의 안정적인 제작 실적 위에 솔루션, 버추얼 캐릭터, 제작지원 (스튜디오 임대), 버추얼 프로덕션 등 리얼타임 콘텐츠 부문의 실적이 본격 화될 예정. '21년 매출액 353억원, 영업이익 45억원→ '22년 매출액 436억 원, 영업이익 82억원을 추정함. 예상순이익 기준 공모희망가는 '21년 PER 20.4~25.0배, '22년 PER 11.1~13.5배 수준.

 

 

자이언트스텝은 2008년 6월에 설립된 광고/영상 VFX(Visual Effects) 및 리얼타 임 콘텐츠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설립 이후 삼성, NAVER, SM Entertainment 등 의 고객사 대상으로 5,700여편의 광고 콘텐츠 제작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차별화된 VFX기술력을 인정받아 2016년 Disney, 2018년 Netflix에 이어 2020년 국내 최초 NBC Universal의 공식 협력사로 지정되었다. 2019년 기준 매출 비중은 콘텐츠 60.2%, 광고 22.5%, 장비판매 4.3%, 상품 10.0%, 광고 기획 및 대행 3.0%로 구성되어있다.

 

최근 증시에서 메타버스가 주요 화두로 떠올랐다. 메타버스란 초월이라는 뜻의 메 타(meta)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를 합성한 용어로 기존의 가상 현실이 확장된 개념이다. 이달 10일 나스닥 상장예정인 로블록스는 대표적인 메타 버스 관련 종목으로 예상 기업가치가 300억달러를 상회한다. 국내 증시의 경우 알 체라(AI영상인식, 제페토), 위지윅스튜디오(VFX), 덱스터(VFX) 등 관련주들의 주가 가 연일 상승 중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사람들은 온라인 공간에서 오프라인 공간과 유사한 경험을 요구 하고 있고, AI/5G 등 관련 기술이 급격히 향상되면서 메타버스가 인터넷과 SNS를 잇는 차세대 플랫폼으로 부각되고 있다. 대표적인 메타버스 서비스 사례로는 에픽 게임즈의 <포트나이트>, 네이버 Z의 <제페토>, 닌텐도의 <모여봐요 동물의 숲> 등 이 있다

 

감상 중심의 콘텐츠에서 참여 중심의 콘텐츠로 패러다임 전환함에 따라 AR/VR/메 타버스 등을 포함하는 리얼타임 콘텐츠 시장은 본격적인 개화 단계에 진입하였다. 리얼타임 콘텐츠 시장은 2019년 170억달러 규모에서 연평균 68.5% 성장하며 2022년 624억달러로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출처 : 흥국증권, NH투자증권 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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