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주식공부

T세포 관련주는 어디? #제넥신 #녹십자셀 #유틸렉스 #앱클론

by 꼬맹이인턴 2020. 10. 9.
728x90
반응형
 

코로나와 싸우는 세포 따로 있다…백신·방역 새 변수로

코로나19에 대한 면역이 있는지는 그동안 항체가 있느냐 없느냐로 판단해 왔습니다. 그런데 그 항체 말고도 코로나19를 막을 수 있는 세포가 따로 있고, 항체보다 더 오래 유지된다는 연구결과가

news.sbs.co.kr

SBS에서 코로나와 싸우는 세포가 있다고 하면서 T세포를 든 기사가 나왔는데요. 

최근에 조용하던 코로나 관련주들 중에서 몇몇 T세포 관련주들이 반등이 올 것 같네요.

 

사실... T세포를 활용해서 CAR-T 세포치료제는 우리나라에서 정말 많은 바이오신약회사들이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딱히 T세포 관련주라고 하기에도 그 수가 너무 많아서요. 그나마 눈에 많이 익은 기업들로 크게 4가지 정도회사가 생각나기는 하는데요. 

 

제넥신, 유틸렉스, 녹십자셀, 앱클론이 생각납니다. 그 외에 T세포 관련주는 어떤것을 생각하시는지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넥신

T-세포의 증폭 기술을 가진 네오이뮨텍이라는 회사의 최대주주로 있습니다. T세포가 메인인 회사라면 당연히 '네오이뮨텍'이라고 말하겠지만 아직 IPO절차를 진행중인 회사라서 최대주주이자 백신개발의 선두주자인 제넥신을 넣어봤습니다.

 


유틸렉스

T세포 내에서 4-1bb 항원이 발현된 T 세포를 선별함으로써 더욱 강력한 면역항암제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되며, 차세대 기술로 TAST(Tumor Antigen Specific T cell therapy)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4-1bb란 T세포 표면에 존재하는 타깃으로 면역기능 활성화 인자를 의미)

-출처 : NH투자증권 애널리스트 보고서


728x90

녹십자셀

메소텔린(Mesothelin) 특이적 췌장암 CAR-T 치료제 개발 중. 메소텔린은 췌장암 등 고형암에서 주로 발현되는 암 특이적 항원으로 이를 통해 고 형암 치료제 가능한 MSLN-CAR-T 치료제 개발 중. 비임상 동소이식 모델을 통해 췌장암 100% 사멸을 확인하였고, 미국 진출을 위하여 현 지법인인 노바셀(Novacell)을 통해 사업 확대 중. 

-출처 : 신영증권 애널리스트 보고서


앱클론

지난 4월 CAR-T GMP 설비가 준공되었으며,CAR-T 파이프라인 AT101(혈액암) 임상 1상 IND(임상신청계획) 신청 예정인 기업으로 T세포를 활용한 CAR-T 세포치료제 개발에 힘을 쓰고 있는 회사입니다.

-출처 : NH투자증권 애널리스트 보고서 

 

 

 

"본 포스팅은 지극히 주관적인 의견으로 작성되었으며, 특정 종목에 대한 투자 권장, 권유글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판단과 의사결정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