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유희왕 듀얼링크스

유희왕 듀얼링크스 무과금 덱 "리벤데드 덱" 레시피/가이드/공략

by 꼬맹이인턴 2020. 10. 24.
728x90
반응형

 

안티히어로 덱인 "리벤데드 덱" 입니다. 실제로 마이너한 덱임에는 틀림없으나 가끔씩 들어주면 12시들이 굉장히 당황해 하는 덱이지요. 일단 "리벤데드 덱" 은 두가지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번째, 언데드 덱으로서 언데드답게 묘지활용과 효과와 연계를 활용해서 끈질기게 버티는 덱입니다. 

두번째, 의식마법을 통한 의식덱으로써 자칫 잘못하면 패말림으로 게임이 터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리벤데드 스토리를 보면 안티히어로로써 부활한 주인공이 하룻밤만에 적들을 쓸고 다니는 스토리이고 티어덱에는 들지 못하지만 맞추기도 쉽고 무과금으로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덱입니다.

 

리벤데드 덱 만으로 5개월동안 듀얼킹 갔으면 말 다했죠.

 


덱빌딩 : 커스 오브 드래드 팩
728x90

리벤데드 덱의 최대 장점이라고 한다면 팩을 하나만 까면 된다는 점입니다. 언데드 지원이 다량 나온 커스 오브 드래드 팩인데요. 사실 좀비캐리어 정도만 쓸만하고, 파충류족 카드도 있지만 실제로 이 팩에서 살아남은 건 리벤데드 덱 하나라고 보면 됩니다.


필수 카드 확보

 

사실상 리벤데드 덱의 거의 모든 카드가 나왔다고 보면 되는데 굉장히 많은 카드를 자랑하지만 실제로 쓰는 카드들은 굉장히 한정적입니다. 필수카드라고 한다면 아래처럼 뽑으면 됩니다.

 

리벤데드 슬레이어 2~3장

리벤데드 이그제커터 1장

벤데드 버스터드 2~3장

벤데드 레버넌트 2~3장

벤데드 헬하운드 2~3장

리벤데드 본 3장

리벤데드 버스 2~3장

벤데드 나이트 1~2장


 

덱 샘플

실제로 돌아가고 듀얼킹까지 가는 리벤데드 덱입니다. 아무래도 몬스터를 무덤으로 덤핑하는 방법도 있지만 손에 의식마법카드가 잡히지 않는 순간 게임이 터지기 때문에 소닉버드 2장을 넣었습니다. 소닉버드는 팩을까서 구할수 있지만 

 

의식소환 서포트 팩으로도 의식몬스터를 서치해올수 잇는 천수의 신과 같이 구할 수 있습니다.

딱히 필요가 없다고 하면 범용 마함 2장 정도 넣는 것이 좋습니다.


 

운용법

 

리벤데드 덱은 필드에서 의식소환의 매개가 되는 녀석들에 따라서 의식몬스터가 효과를 얻습니다.

효과대상이 안되는 것 등등 여러가지가 많으나 게임에서 가장 확실하게 이길 수 있는 방법이 밴데드 레버넌트로 소환할 시 특수소환된 몬스터를 제외하거나, 헬하운드를 통해서 마함을 제외하면서 이기는 것입니다.

이걸 어떻게 사용하는지는 아래 트라미드덱과의 전투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스킬

사실상 듀얼링크스에서 의식덱을 사용하는 경우 스킬은 거의 정해져있다고 보면됩니다.

의식의대가를 사용해서 카드를 바꾸거나, 의식의 대가2를 사용해서 "의식의 감옥" 을 깔아두고 시작하는 것이지요.

패말림이 심한 의식덱의 특성 상 패말림을 극복할 수 있는 "의식의 대가" 도 괜찮고, 전투에서 효과몬스터의 효과를 벗어날 수 있는 "의식의 대가2" 도 무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