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주식공부

아기상어 핑크퐁 (스마트스터디) 관련주 #삼성출판사 #토박스코리아

by 꼬맹이인턴 2020. 11. 6.
728x90
반응형

스마트스터디가 제작한 핑크퐁 아기상어 영상의 유튜브 누적조회수가 지난 2일 70억3700만회를 넘어서며 전 세계 1위를 차지했습니다. 스마트스터디는 비상장주식인데가 나스닥 직행을 얘기하고 있는 기업이다 보니까.  국내 주식시장에서는 관련주만 있는 것 같은데요. 스마트스터디 아기상어 핑크퐁과 관련된 주식이 뭐가 있는지 스터디해보려고합니다.

 

 

 

[단독]'아기상어' 스마트스터디, 나스닥 '직행'으로 가닥...9000억원 규모 프리 IPO 증자 추진

'아기상어', '핑크퐁'으로 유명세를 탄 스마트스터디가 나스닥 직행을 추진, 글로벌 콘텐츠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에 앞서 프리(Pre) IPO 증자를 통해 자금...

news.mtn.co.kr

스마트 스터디의 지난해 매출 769억원, 영업이익 310억원을 달성했다. 2018년 대비 매출은 92%, 영업이익은 313% 상승했다. 올해 상반기에는 매출 333억5000만원, 영업이익 138억5000만원을 각각 기록했다. 올해 상반기 매출은 지난해 상반기와 비교하면 2.3%, 영업이익은 89.7% 증가했습니다.

 

 

 

[마켓인사이트]나스닥 직상장설에...스마트스터디 ”상장 계획 구체적으로 정해진 것 없어”

≪이 기사는 11월06일(12:01) 자본시장의 혜안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세계적인 인기를 끈 '아기상어',

marketinsight.hankyung.com

상장한다는 뉴스가 아침에 나왔는데 나스닥상장이 결정된것이 없다는 기사와 함께 같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728x90
삼성출판사
스마트 스터디 지분 22.39% 보유

삼성출판사는 스마트스터디의 지분을 22%가량 보유한 2대주주인데요. 교양물, 휴게소사업, 임대사업과 같은 사업을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온오프라인 서점과 소셜쇼핑등의 도서코너를 통해 판매되는 상품을 가지고 잇고, 현재 한국에서 유/아동 단행본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핑크퐁 관련 뉴스가 나오고 상한가가 나왔다나 반박기사가 나오고 밑으로 내리고 있네요.

 

 


토박스코리아
업무협약을 맺고 핑크퐁 관련 제품을 출시한 경력이 있음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 주로 신발은 운영하는 회사입니다. 예전에 핑크퐁 아기상어 케릭터 제품을 만든 회사입니다.

 

삼성출판사와 마찬가지로 관련 반등이 나왔다가 내려낮았네요.


핑크퐁 아기상어 영상의 유튜브 누적조회수가 지난 2일 70억3700만회를 넘어서며 전 세계 1위를 탈환하였는데

3년 넘게 1위였던 미국 가수 루이스 폰시의 '데스파시토' 영상을 제치고 올라간 것입니다....

유튜브만으로 주가가 움직이는 재료가 되는 군요.

 

본 블로그에 올라오는 포스팅은 지극히 주관적인 의견으로 작성되었으며,

특정 종목에 대한 투자 권장, 권유글이 아닙니다.

또한, 포스팅에서 언급되는 전망, 현황, 수치, 지표 등은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모든 투자판단과 의사결정 그리고 거래에 대한 손익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