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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분석/기업IR 자료

GS홈쇼핑 : 홈쇼핑 합병 발표 20년 3분기 실적발표 자료 #높은 중장기 배당정책

by 꼬맹이인턴 2020. 11.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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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영업환경 우호적

 

2020년 별도 취급고는 4% 성장하고, 영업이익은 25% 증가할 전망이다 (2019년 일회성 이익 제거시 실질 영업이익 성장률은 +40%). 올해 연초부터 외형 확대보다는 수익성 개선에 집중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19 발병은 홈쇼핑 사업에 유리한 영업환경을 제공해주고 있다. GS홈쇼핑은 소비자들의 니즈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는 MD 능력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영업환경 변화의 이점을 극대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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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Q20 Review: 취급고와 영업이익이 각각 10%, 94% 급증하는 실적 서프라이즈 기록

 

3Q20 별도 기준 실적은 취급고 1조 890억원 (+10% YoY), 매출액 2,868억원 (+2% YoY), 영업이익 383억원 (+94% YoY)을 나타냈다. 컨센서스 대비 매출은 부합하고, 영업이익은 37% 상회하는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① 취급고 성장률이 무려 +10에 달했는데, 오랜 장마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영업환경이 우호적이었다. 또한 매출이 상대적으로 저조한 추석 연휴가 올해는 10월 (4분기) 매출에 반영된 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② 채널별로는, TV홈쇼핑 매출이 2% 성장하고, 모바일/인터넷 매출은 15% 고성장했다. ③ 마진이 높은 건강기능식품과 생활용품 카테고리가 성장을 견인한 덕에 매출총이익률이 0.7% 개선됐고, 고정비 레버리지 효과로 판관비율은 0.9%p 하락했다. ④ 송출수수료가 전년동기대비 80억원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률이 1.5%p 개선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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