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킹갓캐슬

킹갓캐슬 공략 초보자 가이드#기본 덱 짜기 #제단 메타 #유물시스템

by 꼬맹이인턴 2021. 3. 28.
728x90
반응형

킹갓캐슬을 처음으로 접하는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템셋팅이나 가벼운 내용들을 다루는 포스팅입니다.

 

 

킹갓캐슬 캐릭터 등급표 #티어리스트

킹갓캐슬은 좀비고등학교를 만든 어썸피스에서 만든 랜덤디펜스류 게임입니다. 게임성 간편하고 쉽게쉽게 즐길 수 있어서 게임을 진행하는데 굉장히 직관적이기 때문에 화장실 갔을때 한두판

chinaintern.tistory.com

캐릭터등급표는 위의 링크를 참고하시기를 바라고 아래 순서대로 진행하겠습니다

 

1. 랜덤디펜스

2. 캐릭터 맞추기 (기본 병영)

3. 제단 맞추기

4. 유물 맞추기

 


랜덤디펜스

킹갓캐슬은 기본적으로 랜덤디펜스 형태입니다. 여러가지 영웅들을 소환해서 겹침으로써 강해지는 것인데요. 캐릭터는 기본적으로 딜러, 탱커, 서포터계열로 나뉘며 랜덤하게 등장하는 영웅들을 조합해서 적을 위에서 내려오는 적을 처리하면 되는 직관적이고 간단한 게임입니다.

기본적으로 게임을 진행하면서 나오는 무기들을 장착해서 공격력과 부가효과들을 넣어주고, 영웅들은 레벨이 올라가룻록 스킬의 효과가 바뀌게 됩니다. 예를 들면 S등급인 연의 스킬은 핀볼처럼 여러번 튀기는 형태가 되거나 마법사인 프리아는 마법공격 범위가 넓어지는 등의 레벨업에 따른 부가효과가 붙게됩니다.

 


캐릭터 육성  맞추기

킹갓캐슬은 6명의 영웅들로 기본 덱을 작성 후 플레이하게 되는데 영웅의 시너지 효과와 효과로 인해서 덱에 바리에이션을 줄 수 있습니다.

 

초보자를 위한 덱구성

프리아 + 레온하트

레온하트는 높은 방어력과 피해반사 효과를 가진 최고의 탱커로 구분이 됩니다. 또한 범위공격과 빙결효과를 가진 프리아는 게임 시작 시 주는 영웅이기도 하지만 후반부에서도 굉장히 쓰이기 때문에 레벨업도 꾸준히 눌러주고 2개 케릭터를 기반으로 키워나가면 됩니다.

 

 

광범위 딜러 덱

사실상 S티어인 연을 기반으로 메인딜러 연, 서브딜러 프리아, 서드딜러 아샤크로 구성되는 마법딜러진입니다. 사실상 현재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딜러메타이기도 하고 PVP에서 프리아가 첫턴에 광범위 스킬로 모두 얼려버리고 나머지가 정리하면서 꽁승을 먹는 구조이기도 합니다.

 

여기에 탱커인 레온하트와 적의 딜러를 잡아줄 수 있는 암살형 영웅인 마라나 라이카를 넣어주면 가장 기본적인 덱의 완성입니다.

 

캐릭터 육성에 있어서는 기존에 작성해놓은 티어표를 참고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제단맞추기

 

제단을 성 레벨업을 하면서 레벨업당 1개씩 올릴 수 있는 부가효과입니다. 현재 메타는 마법사의 제단 15 + 기타 제단 10으로 고정이 되어있기는 합니다. 

 

사실상 레벨업 노가다를 하면서 가장 먼저 25레벨 (만렙) 을 만들어서 빠르게 제단을 맞춰주는 것이 PVE를 미는데 가장 도움이 됩니다.

 

다시 마법사의 제단 15를 눌를시 광범위 딜러덱에서 엄청난 시너지를 효과를 보기 |때문에 현재 PVP 메타는 마법사의 제단 15에서 자기 마음에 드는 효과를 더 찍어주는 형태로 많이 진행이 됩니다.

 


유물시스템

 

유물은 새롭게 오픈된 잠식스테이지와 유물상점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들을 조합해서 진행하는 여러가지 부가효과를 얻는 것인데요. 

출전영웅들의 위치에 따라서 유물부가효과를 받을 수 있는 것이 랜덤이기 때문에 유물을 올려주더라도 각각 능력에 맞는 배치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게임 > 킹갓캐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킹갓캐슬 캐릭터 등급표 #티어리스트  (1) 2021.03.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