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유희왕 듀얼링크스

[유희왕 듀얼링크스] 에드피닉스 유옥의 시계탑 #데스티니 히어로덱

by 꼬맹이인턴 2021. 11. 7.
728x90
반응형

최근에 에드피닉스 캐릭터의 '운명을 움직이는 시계' 때문에 새롭게 떠오르는 티어덱이 있죠. 데스티니 히어로덱. 원래 듀얼링크스 세계관에서 히어로덱이라고 한다면 '엘리멘탈 히어로 에어맨'과 '비전 히어로' 그리고 '마스크드 히어로 암귀' 를 활용하는 암흑히어로덱이 대세이기는 하지만 새로운 히어로덱이 튀어나오게 되었죠.

근간이 되는 '운명을 움직이는 시계' 스킬은 1. 패의 레벨 4이하의 데스티니 히어로 몬스터 1장을 묘지에 보내고 덱에서 시계탑 1장을 패에 넣는데, 그렇게 손에 넣은 유옥의 시계탑을 깔고 바로 2번 효과를 활용해서 시계카운터를 3개를 놓고 싸이클론을 패에 넣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선택은 2가지로 나뉘게 되는데 상대턴의 카운터가 4개가 되는 유옥의 시계탑을 활용해 방탄효과를 그대로 유지해도 되고 사이크론은 적의 마/함 파괴 또는 밀리게 되면 카운터가 4개인 유옥의 시계탑을 파괴해서 '드레드 가이' 를 소환하고 다시 1턴을 버티면 됩니다. 드레드가이는 특수소환되면 파괴되지 않으며, 컨트롤로에게의 전투데미지는 0이 되기 때문인데요. 역시 이걸 막기 위해서는 덱이나 패로 되돌리는 바운스 효과를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하피덱' 이나 '요선수' 덱이 티어덱으로 올라올 수 밖에 없는 것이지요.

 

결론은 유옥의 시계탑 방탄효과를 통해서 1~2턴은 버틸 수 있는데다가 엑덱에서 소환해대는 히어로들로 적을 깨부시는 간단하면서 강력한 덱입니다.

 


덱구성 

 

생각외로 덱을 구성해야하는데 까야할 것이 많습니다. 

유옥의 시계탑 효과를 위해서 '데스티니 히어로 드레드가이와 싸이크론, 유옥의 시계탑을 최소 1장씩 넣어줘야하죠.

 

먼저 엘리멘탈 히어로 에어맨으로 데스티니 히어로덱을 서치해와야 해서 에어맨 3장을 얻어주고 마스크 체인지와 암귀와의 효과를 위해서 메인팩을 3바퀴 돌려줘야하기도 하죠... 아... 힘드네요. 마스크 체인지는 스트럭쳐덱을 까면 쉽게 얻을 수 있지만 암귀때문에 결국에는 메인팩을 까줘야 합니다.

 

데스티니 히어로 역시 스트럭쳐 덱을 까야하고. 주다이/유벨을 45레벨을 찍어주고 마스크드히어로 블래스트도 얻어줘야 합니다. 그 외에 전사족 4렙을 활용할 수 있는 4렙 엑시즈 까지 넣어주면 완성인데. 솔직히 몇개 팩만 까면 되는 다른 덱들 처럼 쉽게 맞춰지는 덱은 아닙니다. 보통 이미 카드들을 모두 가지고 있는 고인물들에게 맞추기 쉬운 덱이지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쉬운 덱은 아닙니다. 

 

저 역시 있는 카드들 긁어보아서 미니박스 1바퀴 돌면서 맞춘 덱이기 때문이죠.. .

정말 강력하기는 하지만 듀얼링크스를 방금 시작한 분들에게 맞추기는 쉽지 않은 덱입니다. 

 

https://duellinks.konami.net/att/04048f205fcf710ae826fe8240e3222136a1e5ffeb
#공유덱 #DuelLinks

 

이렇게 맞춰진 덱에 범용 마/함을 넣어주면서 맞출 수 있게 되고 보통 24~25장으로 구성하는 분들도 있지만 저는 기본적으로 덱은 20장으로 맞추는 스타일이라서 이정도로 구성하고 쓰고 있습니다.

 

결론은 강력한 덱 중 하나인데 맞추기 어려운 덱이기도 합니다. 사용영상을 보면서 마무리 하도록 하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