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유희왕 듀얼링크스

[유희왕 듀얼링크스] 마지막 의식 테마 #네크로즈 덱

by 꼬맹이인턴 2022. 6. 19.
728x90
반응형

듀얼링크스 뿐만 아니라 유희왕에서는 마지막 의식테라라고 손 뽑히고 있는 네크로즈 덱이다.

듀얼링크스에서도 핵심이 되는 파츠들은 거의 나와준 덕분에 이제는 좀 돌아가고 가끔씩 하다보면 재밌는 테마이다.

 

특히 듀얼링크스에서는 의식테마라고 하면 리벤데드 테마나 네크로즈 테마 밖에 살아있는 것이 없기 때문에 거의 마지막 의식 테마라고 할 수 있다.

 

위의 레시피는 현재 굴리고 있는 네크로즈 덱이다.

엑스트라 덱은 거의 쓸일이 없는덱이니 그냥 만수의 신이 여러장 겹칠 때를 대비해서 랭크 4의 범용 몬스터 정도 넣어주면 된다.

 

브류나크의 네크로즈 x3

트리슈라의 네크로즈 x3

발키리스의 네크로즈 x2

디사이시브의 네크로즈 x1

천수의 신 x1

만수의 신 x3

네크로즈의 술사 슈릿트 x3

네크로즈의 강마경 x2

네크로즈의 반혼술 x2

기본 적인 전략은 선턴에서는 발키리스의 네크로즈로 어떻게든 상대방의 배틀페이즈를 스킵하고 다음 턴에 도모하는 것이 주 전략이고 어차피 함정은 발키리스의 네크로즈가 배틀페이즈를 스킵해주기 때문에 최대한 함정을 빼주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후턴에서는 상대방의 손패, 필드, 묘지를 하나씩 제외할 수 있는 트리슈라로 농락해주는 것이 주전략이다.

스킬은 무난무난하게 의식의 대가2 나 의식의 대가 써주자.

 

의식몬스터

 

의식소환할일 없이 배틀페이즈 패스권이다. 1번 효과인

'상대 몬스터의 고역선언시에 자신 묘지의 "네크로즈" 카드 1장을 제외하고, 이 카드를 패에서 버리고 발동 할 수 있다. 그 공격을 무효로 하고, 그 후 배틀페이즈를 종료한다' 가 이 카드의 핵심이다.

보통은 브류나크의 네크로즈는 선턴에 버리고 버티기를 하기 위해서 이 카드를 많이 가져온다.

승리의 지름길인 트리슈라의 네크로즈다.

1번 효과인 "자신을 버리고 자신 필드의 '네크로즈' 몬스터를 대상으로 하는 마/함/몬스터효과 대상 무효' 는 덤으로 먹는 거라고 하고,  2번 효과인 "이 카드가 의식소환에 성공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의 패 / 필드 / 묘지의 카드를 각각 1장 고르고 그 3장을 제외한다" 가 게임을 터지게 만드는 이 카드의 핵심이다. 

 

잊지 말자 "고르고" 는 비대상이다.

 

다만 패/필드/묘지에 1장씩 없다고 효과를 발동하지 않는다. 그냥 공격력 2700의 일반몬스터 되는 거니 상황보면서 잘 조절을 해야한다.

브류나크의 네크로즈는 사실상 네크로즈덱이 돌아가게 해주는 윤활유이다.

1번 효과인 "패에서 버리고 덱에서 브류나크의 네크로즈 이외의 네크로즈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는 선턴일 경우 발키리스를 가져와서 한턴 버티기에 좋고, 아니면 의식전개를 하기 위해 슈릿트를 가지고 오기도 좋은 선턴, 후턴 의식 소환의 시작과 같은 카드다.

 

2번 효과인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된 필드의 몬스터 2장을 대상으로 주인의 덱으로 되돌린다" 는 트리슈라가 멍청이가 되었을때 응급으로 출동하기 좋은 효과이다.

디사이시브 네크로즈는 그냥 패트랩으로 공격력 1000올리던가 만만한 상황에서 나와서 세트된 마/함 대상 파괴제외를 하는 녀석이다. 아무래도 네크로즈덱은 고점이 낮기 때문에 3300이라는 공격력으로 가끔씩 등판해주는 것도 좋다.

네크로즈의 술사 슈릿트

네크로즈 의식 소환시 이거 1장을 제물로 바쳐서 소환가능하다. 제물셔틀이다.

그리고 의식소환 제물로 쓰게 되면 덱에서 전사족 "네크로즈" 의식몬스터를 한장 땡겨올 수 있다.

 

의식마법 카드

네크로즈의 의식마법카드 는 정말 많은데.... 정작 쓰는건 두가지이다.

네크로즈의 강마경은 레벨 합계가 의식몬스터와 같아지도록 -> 사실상 슈릿트때문에 묻힘

1. 패/필드 또는 묘지의 "네크로즈" 몬스터를 제외하고 의식소환 -> 묘지 자원 활용 가능

2. 필드에 몬스터 존재하지 않을 시, 덱에서 네크로즈 마법카드 서치 

 

묘지자원으로 의식소환이 가능하다고만 외워놓으면 된다.

네크로즈의 반혼술은 레벨 합계가 의식몬스터와 같아지도록 -> 사실상 슈릿트때문에 묻힘

1. 패/필드의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자신의 패/묘지에서 네크로즈 의식몬스터 소환 -> 묘지의 네크로즈 의식몬스터 소환 가능

2. 필드에 몬스터 존재하지 않을 시, 덱에서 네크로즈 마법카드 서치 

 

묘지의 네크로즈 의식몬스터 소환 가능이라고 외워놓으면 된다.

 

만화경은 잘 안쓰니까 패스. 얼핏 보면 엑스트라 덱의 몬스터를 보내고 소환해서 좋을 것 같은데 트리슈라가 소환안되니 패스.

 

그외 서치 몬스터

만수의신... 나중에 나와서 SR 등급이 되긴 했지만 천수의 신과 소닉버드의 상위호환 그냥 넣어준다. 의식덱이면 생각하지 말고 넣어준다.

 

시뮬레이션

앞서 설명했다시피 덱을 굴리는 요령은 선턴일 경우 발키리스로 버티기

상황에 맞춰서 트리슈라로 패/필드/묘지 털고 끝내는 것이다.

영상으로 확인 해보자.

 

 

엑시즈 갤럭시 스킬로 요새 많이 보이는데... 아아....

트리슈라로 털어주자.

 

왠만하면 첫턴에는 선턴 잡으면 발키리스로 버티면서 운영해주면 된다.

 

의식테마를 어떻게든 굴려보겠다는 의지로 돌리고 있는데 생각없이 대충 퍽퍽 돌리기는 덱은 분명 아니다.

그래도 기믹 자체가 남다르니 재밌게 굴려볼 수 있는 덱이다.

팩은 3개정도 까야한다는건 부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