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유희왕 듀얼링크스

듀얼링크스 <갤럭시아이즈 2022덱> <엑시즈갤럭시 덱> 레시피/가이드

by 꼬맹이인턴 2022. 8. 15.
728x90
반응형
갤럭시아이즈 2022덱
1. 갤럭시아이즈덱 운용법과 스킬
2. 갤럭시아이즈덱 덱레시피
3. 갤럭시아이즈덱 주요카드
4. 실제 운용 영상

1. 갤럭시아이즈덱 운용법과 스킬

과거 갤럭시아이즈덱은 <갤럭시아이즈 포톤 드래곤>을 소환해서 <파멸의 포톤 스트림>으로 적을 제외하는 선/후턴덱이자 패말림이 심한 덱이였다. 그래서 1티어까지는 못 가는 어정쩡한 덱이였는데, 지금은 스킬 <엑시즈 갤럭시>의 추가와 다양한 갤럭시아이즈 엑시즈 몬스터들이 추가되어서 당당하게 1티어덱에 위치하고 있는 중이다. 

이 모든 것을 살려준 것은 <갤럭시아이즈 FA  포톤 드래곤>과 스킬 <엑시즈 갤럭시>가 시작이였다. 이로써 선턴에는 <엑시즈 갤럭시>를 통해서 <No.90 갤럭시아이즈 포톤 로드>로 버틸 수 있었고, 후턴에는 <갤럭시아이즈 FA  포톤 드래곤>과 <갤럭시아이즈 사이퍼 블레이드 드래곤>으로 돌파가 가능하게 만들었으니 말이다.

 

어쨌든 지금 티어덱으로 군림하는 갤럭시아이즈 덱의 운용법이라면 선턴에는 <NO,90 갤럭시아이즈 포톤 로드> 로 버티고 후턴 돌파를 하는 비트덱의 형태이다. 

스킬인 <엑시즈 갤럭시>의 효과가 처음 쓰기에는 굉장히 난해한데, 요약하자면

 

전제조건 ①: 갤럭시 카드 10장 이상, 덱에 <갤럭시> <포톤> 몬스터만 존재 (엑스트라 덱 제외)

전제조건 ② : <갤럭시> 몬스터 1장을 묘지에 보내고 1턴에 1번, 듀얼중에 1번씩 사용 가능

효과 ① : 덱 외에서  <NO,90 갤럭시아이즈 포톤 로드>  추가

효과 ② : 패의 <갤럭시> 카드를 1장 묘지로 보낸다. 이 턴에, <갤럭시아이즈 FA 포톤 드래곤>을 <갤럭시 아이즈 포톤 드래곤> 위에 겹쳐 엑시즈 소환 가능 (1번만)

 

주로 갤럭시 카드들로 구성되는 덱이다보니 2번째 효과를 구현하는데 그렇게 어렵지 않다. 결국에는 <갤럭시아이즈 포톤 드래곤>을 필드로 꺼내는 것이 덱이 굴러가는데 가장 주효한 점인데, <갤럭시 위저드> <갤럭시 제로> <셔플 리본> <죽은자의 소생> 등을 통해서 스킬 전제조건  를 통해 버려진 갤럭시 아이즈 포톤 드래곤을 묘지에서 꺼내와 공격 또는 랭크업 엑시즈 체인지를 진행한다 (그래서 네크로밸리 깔리면 전개방식이 그대로 말려버린다)


2. 갤럭시아이즈덱 덱레시피

엑시즈 갤럭시 갤럭시아이즈포톤드래곤 덱 레시피

지금 현재 운영하고 있는 덱이다  <랭크8 갤럭시 아이즈 사이퍼 드래곤> 이 있으면 좋겠지만, 못 뽑아드라. 그래서 엑스트라덱 1개 비어있는 것은 나중에 <갤럭시 아이즈 사이퍼 드래곤> 이라고 생각하면 좋겠다.

 

*수정 8월 20일 갤럭시 아이즈 사이퍼 드래곤 뽑았습니다.

훨씬 수월하게 덱이 돌아가네요. 

갤럭시아이즈 사이퍼 드래곤,. 아직 못 뽑았다... (수정 : 8월 20일 뽑았습니다)

 

덱 구성이다.

 

#갤럭시아이즈포톤드래곤 X2

#갤럭시 위저드 X3

#갤럭시 나이트 X2

#갤럭시 익스페디션 X2

#갤럭시 싸이클론 X1

#갤럭시 제로 X2

 

범용 마함

죽은자의 소생 x1

달의 서 X2

금지된 성창 X2

셔플리본 X2

교활한 함정 속으로 X1

 

엑스트라덱

#갤럭시아이즈 FA 포톤 드래곤 X2

#네오 갤럭시아이즈 포톤 드래곤 X1

#갤럭시아이즈 사이퍼 블레이드 드래곤 X2

#No.68 마천뢰 산달폰


3. 갤럭시아이즈덱 주요카드

갤럭시 위저드

① 메인페이즈에 자신을 레벨 8로 조정

② 메인페이즈에 자신을 릴리스하고 덱에서 "갤럭시 위저드" 이외의 "갤럭시" 카드 1장 서치

 

갤럭시 위저드는 사실상 갤럭시아이즈덱의 초동카드이다. 제일 중요한것이 <갤럭시 아이즈 포톤 드래곤> 은 스킬로 묘지로 갔다가 소환되는 형태를 가장 많이 띄기 때문에 꺼내오기 위한 <갤럭시 제로> 등의 마법카드를 서치할 수 있는 갤럭시 위저드가 시작이자 중요한 카드라고 볼 수 잇다.  2장보다는 확실히 3장이 원활하게 굴러가니 3장 꽉꽉 채워넣는다.

 

덱 굴러가는데 중심이 되는 갤럭시아이즈 포톤 드래곤... 하지만 본 덱에서는 엑시즈몬스터를 소환하기 위한 제물일뿐, 그나마 스킬로 계속 묘지로 가고 꺼내오게 되는 몬스터 이다.

엑시즈 소환을 위한 재료로 사용되는 갤럭시 나이트이다. 자신 필드에 갤럭시 또는 포톤 몬스터가 있으면 일반 소환이 가능하고, 일반소환 성공 시 갤럭시아이즈 포톤 드래곤을 묘지에서 소환할 수 있다.

이것 뿐만 아니라 마법 카드 "갤럭시 익스페디션" 을 통해서 덱에서 갤럭시 몬스터를 소환하는 역할도 수행 할 수 있다.

싸이클론에 너무나도 취약한 갤럭시 제로이다. 하지만 쉽게쉽게 묘지의 갤럭시 아이즈 포톤드래곤을 꺼내올 수 있으니 그냥 쓰자. 그리고 갤럭시제로로 소환된 몬스터는 공격하지 못한다는 점!

원턴킬을 만들기위한 카드인 <갤럭시아이즈 FA 포톤 드래곤> 이다. 

사실상 쓰이는 효과는 1턴에 1번 이 카드의 엑시스 소재를 1개 제거하고,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 할 수 있다. 그 카드를 파괴한다. 

갤럭시아이즈 FA 드래곤이 이후 소환할 수 잇는 갤럭시아이즈 사이퍼 블레이드 드래곤이다. 공격력이 3200이 아슬아슬ㅎ지만 필드의 카드 1장 (뒷면 포함)을 파괴할 수 있기 때문에 상대필드를 깨부수고 나머지 공격력 800을 채워넣는다면충분히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갤럭시아이즈 포튼 드래곤> 을 통해서 엑시-즈 소환하면 상대 앞면표시 카드 효과 무효화


4. 실제 운용 영상

 

선턴 포톤로드 세워두기

 

후턴 원턴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