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

마구마구 2020 뉴비 가이드 (1) : 카드등급과 팀컬러

by 어제 꼬맹이인턴 2020. 11. 9.
728x90
반응형

마구마구 2020이 최근 출시한지 100일이 되었다. 100일 기념으로 여러가지 모드와 이벤트가 나왔기에 게임을 하게 되었다.

보이는것과 같이 좌측에는 여러 이벤트가 진행중이며 우측에는 싱글플레이, 시뮬레이션 리그, 다른사람과 경기하는 실시간 경기, 듀오 등이 실행중이며 미니게임인 홈런레이스, 펑고챌린지 등 다양한 모드가 출시되었다.공략하기 위해선 일단 게임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데 선수카드는 종 5개의 등급으로 나뉘어져있다.라이브 노멀 스페셜 레어 엘리트 이렇게 5가지의 등급이 존재하는데

728x90

노멀에서 레어로 갈수록 선수카드의 단가는 비싸지며 능력치 역시 다르다하지만 라이브등급은 예외로 현재 2020 프로야구의 현재 성적을 기준으로 능력치가 정해지기 때문에 능력치가 매주 바뀌곤 한다.그리고 선수카드에는 연도별 능력치가 다르기 때문에 원하는 선수의 커리어하이 시즌을 선택한다면 좀 더 좋은 능력치를 가질 수 있다.

 

이와같이 카드 등급이 높을수록 선수카드의 우측 상단에 있는 기본 능력치가 높아진다.

  능력치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타자의 경우에는 파, 컨택, 주루스피드, 수비스피드, 수비범위, 송구파워, 송구스킬, 민첩 이 있다.

본인의 스타일에 맞는 팀을 구성하려면 타자부분에서 가장 주목할 점은 파워와 컨택, 그리고 주루스피드이다.

홈런을 좋아하고 장타위주의 팀을 만들고 싶다하면 파워가 높은 선수를, 단타, 도루 및 작전으로 점수를 내고싶다면 컨택 그리고 주루스피드 위주의 카드를 사용하면 된다. 투수 능력치 같은 경우에도 속구형, 제구형, 변화구 위주가 있는데 그것 역시 본인의 스타일대로 카드를 택하면 되기 때문에 어려울 것은 없다.아마 마구마구를 시작하는 분들은 평소에 야구를 좋아하고 응원하는 팀이 있을꺼라고 생각하기 떄문에 팀을 맞출때는 동일팀 혹은 동일 연도를 채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위와 같이 동일팀으로만 맞춰도 모든 선수의 스탯이 올라가는데 그럴경우 체감 능력치가 생각보다 많이 올라가기 떄문에 훨씬 더 좋은 팀을 만들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좋아하는 팀이 좋은 성적을 거둔 연도를 택한다면 그 팀의 선수들은 기본 스탯이 대체로 다 높기 때문에 연도를 맞추는 것이 생각보다 중요하다

 

 

좋아하는 팀과 연도를 맞췄다면 팀을 구성해보자

팀을 맞출 때 주어진 자본으로 팀을 구성하는데 있어 두가지 방법이 있다.

먼저 고가의 선수로 팀을 맞추는 방법이 있는데 이럴 경우에는 자본이 많이 필요할 뿐 더러 강화를 하는데 있어 부담이 들고 높은 강화의 카드를 얻는데 있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그만큼 선수의 값어치나 능력치가 좋기 떄문에 사용하는 방법이다.

다른 방법으로는 낮은 등급의 카드를 강화시켜 사용하는 것인데 스페셜 등급 같은 경우에는 값이 싸지만 매물이 많이 올라와 그만큼 강화를 하기에 부담이 없고 웬만한 스페셜 5강의 카드는 레어카드보다 좋다는 평가가 많이 나오고 있다. 또한 강화를 하면 추가 스탯을 더 주기 때문에 원하는 능력치에 투자 할 수 있어 고수들의 경우 스페셜 카드를 몇 개 섞기도 한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