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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분석/기업IR 자료

[클래시스] 누군가 영업 레버리지 효과가 무엇이냐 묻거든고개를 들어 클래시스 실적을 보게 하라 #20년 3분기 실적발표 자료

by 꼬맹이인턴 2020. 11.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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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이익 기준 시장 기대치 크게 상회하는 실적 달성

매출액 -7% YoY, 영업이익 1% YoY(OPM 60.6%) 내수 -16% YoY, 해외수출 1% YoY 쿨래시스 -10% YoY, 클루덤 4% YoY, 소모품 -2% YoY, 화장품 -60% YoY

 

주요 핵심 포인트

1) Best No.2 전략에 의한 확실한 진입장벽 구축: 2nd Tier 업체중 확실한 1등

2) 고마진이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소모품 비중 45~52% 이상

3) 수출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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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변한 센티멘트의 수혜 코로나19 회복 시의 미래를 보다

  • 소모품 중심의 낮은 원가 구조로 인해 50% 이상의 높은 영업이익률을 꾸준히 달성 중
  • 국내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에서 1단계로 하향되며 소모품 매출의 완연한 회복세 해외수출은 국가별 봉쇄단계 완화로 국내보다 빠른 회복세 관찰 
  • 최근 화이자의 코로나 백신 데이터 발표이후 코로나 피해주들의 센티멘트 회복되고 있음. 동사는 대표적으로 센티멘트 개선의 수혜 종목
  • 현재 주가는 12개월 FWD P/E 기준 23.5배(Peer 22배) 수준으로 동사의 지난 1년 평균 밸류에이션과 유사

출처 : 미래에셋대우 애널리스트 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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