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킹갓캐슬

킹갓캐슬 캐릭터 등급표 #티어리스트

by 꼬맹이인턴 2021. 3. 28.
728x90
반응형

 

킹갓캐슬은 좀비고등학교를 만든 어썸피스에서 만든 랜덤디펜스류 게임입니다. 게임성 간편하고 쉽게쉽게 즐길 수 있어서 게임을 진행하는데 굉장히 직관적이기 때문에 화장실 갔을때 한두판 하기 좋은 게임입니다.

그럼 포스팅을 작성하는 21년 3월 28일 기준으로 유물까지 업데이트가 되었고, 킹갓캐슬의 케릭터는 총 20개가 업데이트가 되었는데요. 킹갓캐슬의 케릭터의 티어(등급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티어

 

연 

전장의 지배자입니다.  스킬 자체가 핀볼처럼 여러번 튀기는 스킬인데 아군에게는 힐과 적에게는 딜을 넣는 현재 PVE, PVP를 지배하는 메타파괴자입니다. 솔직히 킹갓캐슬을 하다보면 보석구매로 케릭터를 구매할 수 있을때가 있는데 킹갓캐슬의 기본 케릭터들이 성능이 워낙에 좋아서 '연'이 보석 구매로 뜬다면 바로 구매하라고 하고 싶습니다.

보스전 폭발적인 딜링의 연

실제로 힐과 스킬공격에 대한 계수가 너무 높아서 스태프와 5~6단계 (황금색 1~2성) 정도만 키워준다면 현재 나와있는 PVE 챕터는 모두 공략할 정도로 강력한 S티어급 케릭터입니다. 너프를 당하더라도 연을 기반으로 한 현재 메타는 크게 바뀌지 않을 것 같습니다.


A등급

프리아

연과 함께 광범위한 공격스킬과 동결 상태이상을 걸어주는 PVP의 생태계의 파괴자입니다. 특히나 마법사의 제단 15단계를 하면 스킬난사가 가능하기 때문에 다수적을 상대해야하는 PVE와 상태이상으로 시작부터 판을 엎을 수 있는 PVP에서 굉장한 강력함을 보여줍니다. 연과 함께 더블딜러로써 많이 사용합니다.

레온하트

킹갓캐슬에서는 탱커들이 존재하는데 레벨업을 통해서 방어력증가와 데미지반사까지 해낼 수 있는 가장 단단한 탱커는 레온하트가 압도적으로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느 플레이에서든지 탱커로서 활약할 수 있고, 딜러인 연과 프리아가 마나통을 채우는 동안 전장에서 보호를 해줄 수 있는 탱커입니다.

 


B등급

라이카

적의 후위를 노릴 수 있는 케릭터입니다. 상태이상을 걸거나 원거리로 탱커 뒤에 숨어있는 적군들의 등뒤로 돌아 갈 수 있는 현재 킹갓캐슬에서 유일한 후열 저격 케릭터입니다. PVP에서 프리아나 다른 후열계열 케릭터를 저격하는 용도로 많이 사용됩니다. 

마라

강력한 공격력을 바탕으로 적을 압살하는 암살형 케릭터입니다. 라이카가 스킬로 적의 후열로 돌아갈 수 있다고 하면 마라는 스턴과 함께 적의 전열을 부수는데 큰 역할을 하는 케릭터입니다. 게임 내에서는 스테이지2의 보스로 나오는데 사실상 방어력이 없다시피 하기 때문에 쉽게 없어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케릭터 레벨업을 통해서 절대방어를 가져야지만 약간의 생존율이 보장됩니다.

아샤크

장비에 대해서 많이 영향을 받지 않고 3개 케릭터를 체인으로 묶어서 다수공격이 가능한 아샤크입니다. 실제로 PVP를 진행하다보면 1티어 딜러로써 연과 프리아가 있다면 2티어 서브딜러로써 아샤크를 많이 사용합니다. 

쥬피테르

엄청난 스킬연타와 스킬의 체인효과를 통해서 딜을 넣어주는 역할이나, 딜러로써는 연, 프리아 등이 버티고 있는 딜러라인에서 데미지가 적고 연타를 넣는 형태는 활약할 수 있는 사거리가 줄어드는 너프를 받고 나서 PVP의 프리아의 등장과 최강자 연의 존재로 인해 현 메타에서 많이 밀려나는 모습입니다. 다만, 스피드형 스킬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많이 사용하시고, 원정 황금고블린과 강적습격등 단숨에 딜을 뽑아내야하는 형태에서는 1인분을 충분히 하기에 B등급에 넣었습니다.

 


C등급

베히모스 : 광역 넉백을 가진 케릭터입니다. 상황에서 따라서 아군에게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주기도 하고 반대로 아군에게 안 좋은 경우도 있어서 복불복이 강합니다. 탱커라고 하기에는 완전 단단한 A등급 레온하트가 있기 때문에 서브탱커역할과 넉백으로 적진을 무너뜨리는 용도로 많이 사용됩니다.

멜 : 성검으로 내리쳐 전방 일직선에 데미지 및 2초 스턴을 걸어주고 자신포함 9칸의 넓은 대검공격을 하는 딜러입니다. 대검을 사용해서 기본 공격속도가 83%라서 약간 답답한 느낌이 있지만 물리딜러로써 제대로 키워주면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몸이 워낙에 종잇장이라서 탱커 뒤에서 공격해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생각보다 재미있으니까 C등급에 넣어봤습니다.

한시 : 원거리로 단일대상에서 극딜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좋으나 적의 수가 상당하게 등장하는 킹갓캐슬의 특징상 후반에는 광범위형 딜러가 지배하기 때문에 그렇게 후반으로 갈수록 빛을 보지 못하는 케릭터입니다.

 


D등급 (활용도 낮음)

에반 : 검을 쓰는 녀석으로 아반스트라슈 같은 스킬을 사용하지만.. 딜 계수도 너무 낮고 AI도 안 좋아서 취급이 않좋다라고 얘기하기도 아깝습니다. 그냥 쓰지마세요.

아라미스 : 사정거리가 가장 긴 케릭터이지만 PVP에서는 후방저격용 라이카가 있다면 힘을 못 쓰고 저 세상을 가게 됩니다. 공격속도는 낮은 편이나 단일 딜이 높은 케릭터인데 다수 케릭터를 상대해야하는 후반부와 PVP에 가면 힘을 못쓰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다니엘 : 게임 초반에 얻을 수 있는 딜탱입니다. 게임이 진행될수록 탱딜힐 케릭터가 자리잡게 되면 스킬을 통한 스턴배달부로 활약이 많이 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다른 케릭터에 밀리는 녀석입니다. 레온하트가 압도적인 탱역할과 같은 스턴기까지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레온하트에 밀려서 자리를 잃은 녀석입니다.

욜 : 물리딜을 통해서 힐을 하는 스킬을 가진 녀석입니다만, 성능이 매해합니다. 마법사의 제단을 사용시 초반에 스킬을 사용한다고 전위가 꼬여서 아군이 진격을 못하는 경우도 많고, 스킬쓰고 회복하기 전에 상대편의 딜러들에게 당하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지 않습니다.

셀다 : 스킬을 통해서 배리어를 사용하는 탱커입니다. 적당히 레벨과 등급을 맞춰주면 PVP에서 사용이 가능하지만 탱은 레온하트와 베히모스가 버티고 있기 때문에 활용도가 낮은 편입니다.

알베론 : 정통 힐러입니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힐링과 딜링이 동시에 가능한 S티어의 연이 있기 때문에 연의 완벽한 하위호환인 알베론은 연을 뽑을때까지만 사용하면 됩니다. 

릴리 : 스킬을 통해서 골렘을 소환하는 탱커인데... 그냥 단단하고 탱커역할을 할 수 있는데 레온하트가 있는데 굳이 릴리를 쓰면서 골렘소환이 풀리는 붕떠버리는 시간이 너무 아깝습니다.

자운 : 엄청난 공속을 자랑하는 단일딜러인데... 생존력이 아쉬워서 활약이 두드러지지 않습니다.

드라코 : 전방에 다단공격을 통해서 딜을 넣어주나. 생존력이 부족해서 탱커가 없으면 확실한 딜러역할에 무리가 있습니다.

 


폐급

바드리 : 마나를 채워주는 서포터 역할을 수행하나 기본적인 메타가 마법사의 제단 15를 찍고 유지하는 형태이기때문에 바드리가 덱에서 할 수 있는 역할이 없습니다.

 


본 티어표는 실제로 게임을 하면서 느낀점을 바탕으로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