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기업IR 자료

라온피플 - AI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팩토리 디바이스 솔루션 개발 전문기업

by 꼬맹이인턴 2020. 10. 18.
728x90
반응형

■ 인공지능을 이용한 스마트 팩토리 디바이스 솔루션 개발 전문기업

라온피플(이하 동사)은 인공지능(이하, AI) 기반의 머신비전 솔루션 및 스마트폰용 카메라 모듈 검사기 제조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동사는 영상 처리 기술과 AI 기술을 기반으로 머신비전 솔루션 등을 제공하고 있다. 동사는 기존 룰(Rule) 베이스 기반의 머신비전 검사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영상 처리 알고리즘에 딥러닝 기술을 적용함으로 룰에 없는 비정형 불량에 대한 기존 오류를 해결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 영상 처리 및 AI 기술을 기반으로 지속 성장 기반 확보

동사는 기존 Cach-cow였던 카메라 모듈 검사 솔루션(검사기)과 함께 지속 성장 기반을 확보하기 위해 AI 알고리즘을 고도화하고, 지능형 교통시스템(ITS), 덴탈 등 비제조 분야의 AI 솔루션을 개발하여 사업 영역을 확대 중이다. 동사는 2019년 5월 의료기기 품목 인증 후 두부 이미지 분석 기능을 강화한 AI 덴탈 솔루션을 출시하고 일본 치과용 통신판매 1위 기업과 공급 계약을 체결하면서 본격적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최근 동사는 치열교정 솔루션 개발도 완료를 앞두고 있으며 전문의가 부족한 중국, 인도, 브라질 등을 대상으로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 적용 시장 확대와 정부 정책에 힘입어 머신비전

시장수요는 증가 중 머신비전 시장은 제조 제품의 품질 관리, 생산성 및 비용 효율성에 대한 요구 사항과 교통, 식품, 물류 등 비제조 분야에서의 활용성이 제기되면서 지속적인 수요 증가가 예상되고 있다. 국내 시장은 정부가 발표한 ‘2020년 하반기 경제정책방향’, ‘제조업 르네상스 비전 및 전략’등에 스마트 팩토리에 대한 지원 정책이 포함되면서 스마트 팩토리의 핵심인 머신비전 시장도 수혜가 기대된다.

 

출처 : 한국IR협의회 기술분석보고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