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기업IR 자료

인산가 - 자연지향 식품생산기업 #10.21일 기업설명회 자료

by 어제 꼬맹이인턴 2020. 10. 21.
728x90
반응형

자연지향 추구하는 식품 전문 생산 기업

인산가(이하 동사)는 인산 김일훈 선생의 정신과 4대째 이어오는 전통방식 을 기반으로 죽염 및 전통친화식품을 생산하고 있다. 인산가가 추구하는 4 無 정신은 방부제, 색소, 첨가물, 향료를 사용하지 않고 국내산 천연재료만을 가지고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다. 주요제품인 인산죽염은‘죽염의 원조’ 이 미지로 대중에게 각인된 제품이며, 그 외 죽염을 활용한 식품(죽염된장, 죽 염간장, 복해정 등), 진액류, 환류 등이 시장에 출시되어 있다. 이와 더불어, 동사는 고객의 수요와 유통경로에 맞춰 신제품을 지속해서 개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비교적 안정적인 기업경영을 유지하고 있다.

 

다각화된 유통채널을 활용한 안정적인 영업전략

동사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다양한 마케팅 채널 활용은 죽염의 산업화와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 동사는 기존 B2C에서 B2B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으며, 회원제 비즈니스를 통해 회원을 관리하고 있고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해 마트, 홈쇼핑, 편의점, SNS 온라인 채널 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활용하 고 있다. 또한, 고객센터 텔레마케팅, 온라인 쇼핑몰, 직영점 및 대리점 등 을 통해 마케팅 전략을 구축하고 있으며, 외식업계 및 대기업과의 제품개발 은 고객 니즈의 충족을 위한 전략으로 모색되고 있다.

 

H&B(Health and Beauty) 사업영역 확장을 통한 사업 다각화 모색

죽염의 기능성 효능 검증과 건강기능식품 개발 연구에 대한 투자는 동사의 기술경쟁력 확보에 중요한 요인이다. 죽염에 대한 건강기능성 효능 연구는 건강보조제 및 건강기능식품 개발에 활용되고 있으며, 인지기능 개선을 위 한 ‘홍화씨 및 흰민들레 복합성분’연구개발은 현재 제품으로 상용화되고 있다. 또한, 동사는 최근 솔트 코스메틱 브랜드인 ‘씨실(SEASEAL)’을 런칭하여 헤어케어 및 바디케어 제품군을 선보였다. 사업의 다각화 전략은 죽염의 활용 범위를 확장시켜 죽염 기능을 효과적으로 인식시키고 시장경쟁 력을 이끌어 사업의 시너지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 한국IR협의회 기술분석보고서

반응형

태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