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기업IR 자료

윌링스 : 국내 독보적인 태양광 인버터 #20년 2Q 실적발표자료

by 꼬맹이인턴 2020. 10. 23.
728x90
반응형

윌링스는? 국내 독보적인 태양광 인버터

전문업체 2003 년에 설립된 윌링스는 태양광 전력변환장치 개발 및 제조 전문기업이다. 전력변환 기술을 기반으로 태양광 인버터/ESS 용 PCS 생산 및 태양광 발전EPC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해당 기술을 응용하여 가전제품향 유도가열 인버터, 선박수처리용 전기변환장치 등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올해초부터는 신규사업으로 Battery Pack 제조를 시작한 바 있다. 매출비중(1H20)은 배터리팩 74%, 태양광 전력변환장치 11%, 유도가열 인버터 10% 등이다.

 

그린뉴딜 정책 수혜 전망

정부가 추진중인 그린뉴딜 정책에서 ‘저탄소/분산형 에너지 확산’부문은 2025년까지 총 사업비 35.8 조원 투자, 일자리 20.9 만개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태양광 산업은 국내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고용인원, 매출액, 수출액, 투자액 등 대부분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그린뉴딜 정책의 직접적인 수혜를 받을 것이다. 동사는 최근 증가 하고 있는 대형 프로젝트에 적합한 3MW 의 대용량 인버터 및 멀티스트링 방식의 인버 터 제조 기술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으므로 주목해서 볼 필요가 있다.

 

실적 안정성을 향상시킬 배터리팩 사업 시작!

작년 12 월 윌링스는 전력변환 기술력을 바탕으로 통신 기지국에 설치되는 배터리팩을 출시했다. 배터리팩은 기지국의 비상용 전원을 공급하는 역할을 하며, 5G 망 구축에 따 른 기지국 증가로 수요가 견조한 상황이다. 올해 상반기에는 제품 전량을 일본 Rakuten 으로 납품했으며, 약 330 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향후 일본의 5G 망 확대에 따른 수혜 를 예상한다.

 

출처 : SK증권 애널리스트 리포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