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기업IR 자료

우진비앤지 : 제약기술과 미생물 기술에 기반을 둔 농업용 및 인체용 제품 연구개발 #20.10월 기업설명회 자료

by 꼬맹이인턴 2020. 10. 23.
728x90
반응형

43년 전통의 동물용 의약품 제조 및 판매 전문기업

축산과학이라는 이름으로 1977년에 설립된 동사는 크게 동물용의약품 그리 고 미생물을 활용한 약품과 비료 연구개발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세부적으로 보면 동물용 의약품 부문은 외국 회사의 제품을 국내 독점 판매 하는 사업과 독자적인 기술을 적용한 개량 신약품 개발사업 그리고 백신과 조류독감이나 구제역을 대상으로 하는 방역약품 사업으로 구분할 수 있다. 동사는 사업 초기에 세계적인 다국적 기업이자 현재는 Elanco로 합병된, 스 위스의 Norvartis사, 벨기에의 Janssen, 미국의 Intervet-Schering plough 와 한국 내 독점 대리인 계약을 맺었으며 판매권과 기술력을 이전 받은 후 꾸준히 자체 기술을 개발하였다.

 

동물의약품과 미생물 기술의 인체로의 확대 적용

동사는 다년간의 동물의약품 및 백신 개발 경험을 기반으로 미생물 발효과 학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인체용 원료의약품 생산 분야에도 진출하였으며, 2006년 8월 인체의료용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소염효소제인 SKD(Streptokinase-Streptodornase, 제품명 프로나제)에 대한 의약품 제 조 및 제조품목허가를 취득하였다..

 

내수 시장 중심에서 수출기업으로 변화

2000년대에 들어서면서 동사는 해외진출을 적극적으로 꾸준히 추진하였으 며 2010년대부터 그 결과가 나타나기 시작하여 최근에는 전체 매출액에서 25~30%를 수출 매출이 차지하였다.

 

주요 제품

동사의 주요 제품으로는 페니실린 계열 주사제인 안티펜 SM과 오리지널 코 팅 고순도 티아물린 원료를 사용하는 슈퍼티아, 데나가드 시리즈 그리고 동 물백신과 프로나제 등이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