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개별인정형 원료 수요
동사는 개별인정형 원료에 특화된 건강기능식품 OEM/ODM 기업. 건강기 능식품 시장 호황으로 개별 브랜드 업체의 경쟁이 치열해진 반면 위탁 생 산은 상위 10개 기업이 점유율 80% 이상을 차지. 노바렉스, 콜마비앤에이 치, 서흥 등 대형 기업의 시장 내 영향력이 크게 증가하고 있음 2019년 기준 전체 건강기능식품 원료에서 개별인정형 원료가 차지하는 비 중은 18.6%로 2016년 11.1% 대비 크게 성장. 즉 시장 내 개별인정형 원 료(특히 신규 원료)를 보유한 위탁 생산 기업들의 수주 환경이 매우 양호한 상황. 치열해진 시장 경쟁 가운데 개별인정형 원료를 활용한 마케팅이 용이 하다는 점에서 개별인정형 원료 선호 추세는 지속 강화될 전망 노바렉스는 루테인지아잔틴, 아이클타임 등 기존 효자 제품 외에 9월부터 본격적인 락티움 제품 판매(에이치피오, 한국인삼공사, 프롬바이오 등) 개 시로 9월부터 월 30억원 이상의 매출 달성 중. 동사 분기 매출액이 600억 원 안팎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이는 확실한 4분기 실적 증가 요인
2021년 기준 PER 13배로 밸류에이션 매력 재차 부각될 전망
3분기 매출액 578억원(+34.5% y-y), 영업이익 68억원(+41.9% y-y)으로 추정. 고성장 지속되나 전분기 대비 매출은 소폭 감소할 전망. 이는 동사 고객 중 네트워크(다단계)사들의 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한 영업 부진 영향 4분기 매출액 611억원(+36.3% y-y), 영업이익 74억원(+65.6% y-y)으로 사상 최대 분기 실적 기록할 것으로 예상. 개별인정형 원료 수요 고려하면 동사 R&D에 대한 리레이팅 필요하다는 판단이며 2021년 기준 PER 13배 로 다시 밸류에이션 매력이 높아진 상황
출처 : NH투자증권 애널리스트 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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