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유희왕 듀얼링크스

유희왕 듀얼링크스 엑시즈덱 '가가가덱' '오노마토덱' 가이드/공략/리뷰

by 꼬맹이인턴 2020. 11. 22.
728x90
반응형

희망황 오노마토피아

일본의 말장난을 기반으로한 가가가, 도도도, 주바바, 고고고는 둘째치고 스트럭쳐덱으로 엑시즈를 돌릴만한 덱인 가가가덱이다. 스트럭처중에서도 싼 스트럭처에 속하는데다가 엑시즈몬스터만 몇개 주으면 충분히 승부를 볼 수 있을 만한 덱이다.

No.39 유토피아

그런데 덱을 구성하더라도 하더라도 엑시즈몬스터를 따로 구한다는 것이 쉽지만은 않은데... 그래도 유마/아스트랄의 스킬 '오노마토 변화' 를 통해서 패말림 없이 쉽게쉽게 소환을 할 수 있는 편한 덱인 것만은 사실이다. 분명히 레전드구간부터는 막힘이 있으나 그전에는 평범하게 잘 올라갈 수 있는 초보엑시즈 덱 중 하나.

728x90

덱을 구성하자

일단 가장 기본적으로 구매해야하는 gagaga XYZ 스트럭처다. 3개를 구매하면되는데 보석으로 1개를 구매한다면 5000원으로 나머지가 구매가 가능하다. 

 

스트럭처구성물

스트럭처 구성물은 여러가지이지만 우리가 슬 카드는 대략 4~5장 정도이다. 여기서 핵심은 UR카드인 주바바반초 어디서든 툭툭 튀어나와서 엑시즈소환을 도와주는 히어로 같은 존재이다.

 

기본적으로 지금 현재 굴리고 있는 필수카드라면 아래가 들어간다.

주바바반초 3장

희망황 오노마토피아 2~3장

가가가 시스터 2~3장

가가가 볼트 2~3장

가가가 시스터와 희망황 오노마토피아는 샤이닝 호프팩을 까야하는데, 2바퀴정도 돌면서 얻으려면 상당항 광산채굴이 필요하다. 딱히 엄청 좋은 것도 아니면서 구해야하는 카드는 많다.

 

가가가시스터


이렇게 구성된 덱은 대략 이런 모습을 띈다.

희망황 오노마토피아를 3장 넣어주는 것이 가장 좋기는 하지만 없으면 한장만 넣도록 하자.

(참고로 저 덱을 굴리는 입장으로 한장으로도 어느정도 돌아가기는 한다.)


문제는 스킬이다. 유마/아스트랄의 '오노마토 변화' 를 얻기위해서 랭킹듀얼이나 40레벨 노가다를 해야하는데, 사실상 이스킬때문에 패말림 없이 돌아가는 덱이라고 할 수 있다. 스킬과 시너지가 맞는 몇 없는 덱이다.

 


운용 샘플

www.youtube.com/embed/undefin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