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유희왕 듀얼링크스

[유희왕 듀얼링크스] 잭 아틀러스의 '레드 데몬즈 드래곤/버스터 덱' 레시피/공략/가이드

by 어제 꼬맹이인턴 2020. 12. 19.
728x90
반응형

레드데몬즈드래곤 덱은 스트럭쳐구매를 통해서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는 덱이지만 승률이 엄청나게 좋은 덱은 아닙니다. 다만, 잭 아틀러스를 사용한다면 각종 대사효과로 레드데몬즈드래곤의 뽕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겠지요. 실제로 이번 포스팅을 하기 위해서 영상을 찍으면서도 영상효과와 각종 대사들로 인해서 엄청난 뽕맛으로 레드데몬즈 드래곤들을 소환했죠.

레드 데몬즈 드래곤 / 버스터

 

일단, 포스팅에서는 레드데몬즈드래곤/버스터 덱에서는 주요 카드와 덱 레시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죠. 아참. 덱을 만드는 가격에 대해서는 기본적으로 1000보석으로 한개 스트럭쳐를 구매할 수 있고, 나머지 두개 스트럭쳐는 할인기간이라면 9600원으로 두개 스트럭처를 구매해서 덱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레드데몬즈드래곤/버스터 스트럭쳐 및 특징

 

레드데몬즈드래곤/버스터 스트럭쳐는 19년도 말에 나왔는데요. 인기가 없습니다. 왜나면 뽕맛은 충분히 주지만 덱의 승률은 높은 편이 아니기 때문이죠. 레드데몬즈드래곤/버스터를 맞출 수 있는 스트럭처는 앞서 말했다 시피 할인기간이면 9600원으로 맞출 수 있습니다.

 

덱 구성품이 이렇게 짜여져 있지만 우리가 여기서 눈여겨볼 주요 카드는 4~5장 정도입니다. 일단 이 덱의 가장 기본이 되는 레드데몬즈드래곤/버스터, 레드데몬즈드래곤, 사이킥 리플렉터, 버스터 비스트, /버스터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는 버스터모드 정도입니다. 

 

평소에는 덱의 레시피를 설명하는데 이번에는 왠 바람이 불었는지 카드들을 하나씩 살펴볼까요?

 

 

이 덱의 주요 핵심 딜러인 두가지 카드입니다. 먼저 레드 데몬즈 드래곤을 통해서 소환한 뒤, 버스터모드를 통해서 버스터모드로 바꾸는 형식이 이 덱의 주요 딜링이지요. 참고로 레드 데몬즈 드래곤/버스터의 능력은 '이 카드가 공격했을 경우, 데미지 계산 후에 이 카드 이외의 몬스터를 전부 파괸한다. 또한 필드 위에 존재하는 이 카드가 파괴되었을 대, 자신의 묘지에 존재하는 "레드 데몬즈 드래곤" 1장을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정도입니다. 이 녀석이 공격선언만 한다면 필드클린이 가능하고, 터져도 레드데몬즈 드래곤을 가져오기때문에 강력한 카드지만 내성효과가 없기 때문에 쉽게 터집니다.. 그게 이 덱의 가장 문제점이죠.

 

레드데몬드 덱은 사이킥 리플렉터만 손에 잡히면 레드데몬드드래곤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 방해만 없다면요. 관련 소환 방법은 맨 마지막 영상을 참고하시고, 이정도가 이 덱의 핵심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덱 레시피

 

 

제가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레드데몬즈드래곤/버스터덱의 레시피입니다. 기본적으로 사이킥리플렉터를 사용해서 레드데몬즈드래곤을 소환하고 버스터모드 까지 가져오는 것인데요. 소환은 쉬우나 중간중간 적의 견제에 너무 취약함이

보이죠. 하지만 적당히 걷어내고 잭의 대사로 잔뜩 뽕 맛도 느끼지는 것이죠.

 

이 덱에서 '버스터모드 제로', '버스터 머시너리', '버스터 텔레포트' 같은 카드들이 들어있는데요. 이런거 빼고 그냥 범용으로 넣어줘도 됩니다. 사실 열심히 돌려봤지만 이 버스터모드를 지원하는 카드들이 그렇게 효율이 높은 것은 아니더라구요. 차라리 금지된 성창을 활용해서 적의 마함을 한턴이라도 버텨내거나, 다른 범용마함으로 필드의 레드데몬즈 드래곤/버스터를 지켜내는 것이 슝률적인 부분에서 훨씬 좋더라구요.

 

덱을 굴리시는 입장에서 기본 틀은 같게 하되, 여러가지로 바리에이션을 바꾸면 되겠습니다. 

 


스킬

스킬은 진짜 딱 두가지로 나뉩니다. 잭 아틀러스의 '왕의 힘' 또는 에스퍼로바 '우주의 이해' 둘 중하나이지요. 

'왕의 힘' 의 경우에는 가장 좋은 것은 크림즌 헬 시큐어가 패에 들어오는 건데... 사실 확인이 1/3 이라서 높은 편이 아닙니다. 효과데미지를 막아주는 크림즌 헬 플레어, 일반소환/특수소환을 못하지만 2장을 드로우하게 해주는 홍련마룡의 항아리는 사실상 빠른 듀얼링크스의 게임 스피드 상 별로 좋지 못한 선택이기도 하죠.

에스퍼 로바의 스킬은 '우주의 이해' 의 경우에는 반드시 덱에서 '사이킥 리플렉터'를 불러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코즈믹 사이클론으로 덱을 하나 날리고 다음턴에 한장 만으로 레드데몬즈드래곤 또는 범용 싱크로몬스터를 꺼내면 게임 끝이라는 스탭으로 많이 사용하죠.


덱 운용법

덱 운용법입니다. 열심히 소환되는 레드데몬즈드래곤을 통해서 뽕맛을 느껴보죠.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