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유희왕 듀얼링크스

[유희왕 듀얼링크스] 쉽게 만들어서 가볍게 놀자 '분보그덱' 레시피/공략/가이드

by 꼬맹이인턴 2020. 12. 27.
728x90
반응형

팩 하나로 만들 수 있는 분보그덱입니다. 이 덱은 사실 마법/함정 견제에 엄청나게 약하다는 점이 있는데... 사실상 잘 사용하지 않는 비주류덱이기 때문에 가끔씩 사람들이 뭣도 모르고 덤비다가 분보그003의 공격력을 올리는 효과와 (상대턴에도 쓸 수 있음)와 분보그009의 전투시 마함봉쇄 효과로 인해서 카운터로 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지요. 

 

카드에 대한 입수난이도들도 낮고 그냥 범용 마/함을 넣어줌으로써 돌아가는 가성비 덱입니다. 물론 이번 포스팅을 하면서 레전드구간에서 사용해봤는데 승률은 40% 정도 나오더군요. 골드등급까지는 무리없이 사용할만한 덱이겠습니다.

 


덱구성

분보그덱을 싱크로로 돌리시는 분들이 있는데.. 저는 그렇게 덱을 돌리지 않고. 분보그003 + 분보그009 or 분보그004를 활용해서 공격력을 올리되 마법함정을 통해서 적을 견제하는 타입니다.

펄스폭탄의 경우 에스퍼로바 듀얼보상을 통해서 얻을 수 있지만, 여러 범용마함 카드들의 경우에는 드림티켓이나, 다른 팩에서 열심히 까보도록 합시다. 참. 제가 사용하는 분보그 덱은 묘지를 활용하지 않기 때문에 적의 묘지활용을 막을 수 있는 네크로밸리가 한두장깔리게된다면 상대방은 빡치게 됩니다. 

 

핵심이되는 분보그카드들은 Warriors Unite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입수 난이도가 R등급이 최고이기때문에 이것에서는 얻기 쉬운편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Warriors Unite에서 얻을 만한 카드들은 '심연의 선고자'와 진여섯무사를 사용하기 위한 카드들이 모여있는 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분보그 003 3장 분보그 004 3장 분보그 009 3장 정도를 얻어주고 나머지는 범용마함으로 채워줍시다. 범용마함을 본인의 스타일에 맞춰서 넣어주고

키스하워드 34레벨 보상인 기계복제술을 한장 넣어줍시다. 솔직히 이것 때문에 덱이 굴러가는데 훨씬 도움이 많이 됩니다. 분보그는 모두 공격력이 500이기 때문에 반드시 활용해 줘야하는 카드 중 하나입니다.


덱운용

이 덱의 기본적인 운용은 분보그 003과 분보그 009를 꺼내주고 효과를 통해 높인 공격력을 적을 분쇄하는 것입니다. 간단하죠? 그런데 마함 견제에 너무 취약하기 때문에 상대방 마함을 지워줄 수 있는 견제카드들을 많이 넣어주도록 합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