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유희왕 듀얼링크스

[유희왕 듀얼링크스] 당당한 1티어 덱 #머시너즈 데스페라도 덱 레시피

by 꼬맹이인턴 2020. 12. 19.
728x90
반응형

듀얼링크스 티어를 해주는 Duel links mets 사이트에서 당당히 1등을 하고 있는 덱인 머시너즈 데스페라도 덱입니다. 이 덱이 날뛰게 된 계기는 12월 15일 금제리스트가 업데이트되면서, 

 

소환수 코키토스가 금지를 먹었기 때문이죠. 실제로 효과대상이 되지 않으며, 상대효과로 파괴되지 않는 코키토스는 여러가지 덱을 단순히 코키토스를 뚫으냐 마느냐로 나누가 되는 소환수 알레이스터에 섞이는 나쁜 바퀴벌레 같은 녀석이였죠. 이 녀석이 금지를 먹음에 따라서 다시 강력한 데스페라도 속사포 드래곤이 고개를 들고 나오고 있습니다.

게다가 데스페라도 속사포 드래곤이 워낙에 강력한 몬스터이기도 하고, 같이 활용할 수 있는 일족의 결집, 머시너즈 포트리스 같은 카드들도 등장을 했으니 데스페라도가 올라오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것 같습니다.

 


덱 레시피

덱은 기본적으로, 기계족, 어둠 몬스터들을 섞어서 데스페라도 속사포 드래곤의 소환 기틀을 잡아주고 스킬인 '절대운명력' 을 사용할 수 있도록 코인토스를 하는 카드 7종류를 섞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끔 덱의 다양성을 위해서 블랙 봄버와 7레벨 범용싱크로몬스터들을 섞어주면 좋지요. 


728x90
스킬

스킬은 절대운명력! 고정입니다. 코인 토스를 할 수 있는 7종류를 섞어줘야 지만 일단 3턴동안은 무조건 나오기때문에 스피드를 중시하는 듀얼링크스에서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이끄는 스킬입니다.

 


어디서 얻을까?

스트럭처 풀메달 데스페라도를 구매해주는 것이 필수입니다. 보석 1000개와 할인기간이라면 9600원만 있으면 스트럭쳐 팩 3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덱의 가장 핵심이자 딜러인 데스페라도 속사포 드래곤 3장을 구해줍니다.

 

 

포트리스 오브 기어 미니박스에서 머시너즈 포트리스를 2~3장 정도 구해줍니다.

이 정도가 되면 덱의 가장 핵심이 되는 2가지 카드를 모두 구했습니다.

 

 

이제 절대운명력을 돌릴 수 있게 코인코스를 하는 카드들을 구성하고, 범용마함을 넣어주면 덱 구성이 완료됩니다. 위의 덱 레시피에 있는 카드들은 절대운명력을 돌리기 위한 대표적인 카드들로 구성된 레시피입니다. 이제 덱 운용을 실제로 굴리면서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덱운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