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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분석/기업IR 자료

[와이더플래닛] 진성소비자를 타겟팅하여 광고한다

by 어제 꼬맹이인턴 2021. 1.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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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 행태 및 기호 빅데이터/AI 플랫폼 서비스 제공업체

동사는 2010년 설립. 기본 사업모델은 온라인 디스플레이 타켓팅 광고시장을 겨냥하 여, 빅데이터분석 및 AI에 기반한 자동화된 프로그래매틱 마케팅/광고 서비스 플랫 폼을 광고주에게 제공하고, 마케팅과 광고 성과를 기준으로 수익을 인식하는 것이 다. 기업(광고주)으로부터 광고비를 선금으로 받은 후, 광고대행사와 매체에 순차적 으로 각각 2~30%, 5~60%의 수수료 지급 후, 나머지를 동사가 매출 인식하는 구조 다. 서비스 플랫폼으로는 타겟팅게이츠(DSP)와 Molecule(DMP)가 있으며, 기존의 소비행태/기호 빅데이터/AI 플랫폼 자산을 기반으로 향후 B2B에서 B2C로 사업 영역 을 확장할 계획이다. 한편 2020년 기준 동사 매출 구성은 모바일 광고 66%, PC광고 30%, 기타 4%로 나뉜다.

 

모바일 CTR 선행지표 상승, 매출 성장 기대

진성소비자 타켓팅을 통한 반응률(CTR=클릭수/노출수)을 높이는 게 핵심 경쟁력이 다. CTR이 높을수록 클릭당 과금(CPC=광고비용/총 클릭수)이 높아져 매출액 제고 에 직결되기 때문이다. 동사의 CPC 추이는 매체 중심이 PC에서 모바일(클릭당 과금 이 40% 가량 더 낮음)로 전환되면서 2018년 이후 전체적으로 하락했고, 매출액 정 체 요인이 되었다. 그러나 매출액 선행지표로서 모바일 CTR(반응률 지표)이 지난 3 년간 2배 가량 상승함(최근 상승세가 더 가팔라짐)과 매출 구성이 이제 PC에서 모바 일 위주로 전환된 점을 고려 시, 향후 매출 성장이 예상된다.

 

공모가 밴드는 2022년 예상 P/E 18~23x에 해당

2021년 매출액 356억원(27%YoY), 2022년 405억원(14%YoY)을 예상하며, 올해 영업 이익은 2억원 수준으로 BEP 수준을 회복할 것으로 전망한다. 동사 공모가 밴드는 2021년, 2022년 예상 P/E 기준 각각 283~353x, 18~23x에 해당된다.

 

 

#IBK투자증권 애널리스트 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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