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유희왕 듀얼링크스

[유희왕 듀얼링크스] 14,000원으로 맞추는 슈팅스타드래곤 덱 레시피/공략

by 꼬맹이인턴 2021. 5. 30.
728x90
반응형

한동안 가볍게 듀얼링크스만 들기다가 이번에 스타더스트 넥서스라고 하는 스트럭처 덱이 발매됨에 따라서 빡세게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나름 슈팅스타 드래곤을 소환하는 마음으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스트럭처덱의 구성은 여러가지 카드로 되어있지만 실제로 여기서 핵심이 되는 카드는 정크싱크론, 퀵 싱크론, 정크 컨버터, 스타더스트 드래곤 정도입니다. 크흡... 예전에 스타더스트드래곤 뽑겠다고 열심히 보석을 썻었는데 이렇게 스트럭처로 나오네요...

 

일단 스트럭처 3개를 구매해야하는데요. 보석 1000개로 스트럭처 한개를 구매할 수 있으니, 할인 스트럭처와 일반스트럭처 구매로 14,000을 써서 스트럭처 3개를 구매해서 덱을 짜봅시다.


스킬

아참. 덱을 짜기 전에 이번 슈팅스타드래곤덱의 가장 기본은 유성의 슈팅스타로드라는 스킬입니다. 이 스킬이 없다면 사실상 덱이 안 돌아간다고 보면 됩니다. 현재 스트럭처 발매가 된지 얼마 안되서 너프를 받지 않겠지만 향후 너프를 가능성이 충분한 스킬이기도 합니다.


덱 구성

저는 덱을 크게 2개로 돌려보고 있습니다. 인과절단과 같은 함정카드를 포함한 덱과 함정카드 없이 튜너들을 채워넣어서 슈팅스타드래곤의 공격횟수를 극대화하는 전략도 사용합니다. 그런데 이 덱을 구성할려면 튜닝껌과 환상수기도 필요한데 그 정도까지는 구성하지말고 결국 콤보는 정크싱크론으로 시작되서 스킬을 통해 슈팅스타드래곤을 소환하는 루트이기 때문에 정크싱크론 +정크컨버터로 꽉꽉 채워넣어줍니다.

 

좌측 덱은 

정크싱크론 X3

퀵싱크론 X2

환상수기 오라이온 X2

제트싱크론 X1

정크컨버터 X3

튜닝껌 X2

코즈믹 싸이클론 X2

국소적 허리케인 X2

전사의 생환 X1

인과절단 X2

 

엑스트라덱은 

슈팅스타드래곤

정크 디스트로이어

슈팅스타드래곤 X2

환층의 수호자 아르마데스

정크 워리어 X2 

 

우측덱은 

정크싱크론 X3

퀵싱크론 X3

환상수기 오라이온 X2

정크컨버터 X3

튜닝껌 X3

볼트고슴도치

금지된 성창  X2

국소적 허리케인 X2

전사의 생환 X1

 

엑스트라덱은

슈팅스타드래곤

정크 디스트로이어

슈팅스타드래곤 X2

정크 아처

정크 워리어 X2 

기본적인 콤보랄 것도 없습니다. 정크싱크론만 손에 들어온다면 스킬까지 사용하면 슈팅스타드래곤을 소환해낼 수 잇는 루트이기때문에 중간에 견제만 받지 말고 슈팅스타드래곤으로 게임을 끝내봅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