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유희왕 듀얼링크스

[유희왕 듀얼링크스] 미니팩 3바퀴에 1티어 덱 #해피레이디 #해피덱 /공략/레시피

by 어제 꼬맹이인턴 2021. 6. 5.
728x90
반응형

최근 1티어 덱으로 주목 받고 있는 해피레이디덱 리뷰를 해볼려고 합니다. 실제로 지난달은 해피레이디 덱으로 재밌게 보내고 있네요. 지금 유희왕 듀얼링크스를 처음으로 접하는 초보자들에게 권하는 덱은 특별히 여러파츠가 필요없는 초중무사, 그리고 코나미에서 밀어주고 있는 백룡덱이죠. (내 블매덱 ㅠㅠ 제한 좀 풀어줘라)

 

그런데 해피레이디 덱의 경우에는 미니팩 3바퀴만 돌고 파츠 몇장을 더 넣으면 맞출 수 있어서 나름 처음 시작하는 덱이나 처음 덱 짜고 메인덱을 짜는 과정에서 맞출만한 덱입니다. 

 

실제로 상대로 만나더라도 해피레이디SC가 가진 바운스 능력은 매우 강력해서 파괴를 무효화 시키는 다양한 효과도 무시하고 들어가기 때문에 굉장히 처리하기 까다로운 덱이기도 합니다. 

 


덱 구성 및 레시피

지금 현재 사용하고 있는 덱입니다. 

 

해피 오라클 X 2

해피 채널러 X 3

해피 퍼퓨머 X 3

해피 레이디1 X 2

금지된 성장 X 2

라이트닝 볼텍스 X 1

스왈로즈 네스트 X 2

국소적 허리케인 X 1

해피의 깃털휴식 X 1

만화경 -화려한 분신- X 2

교활한 함정 속으로 X 1

해피레이디 채널러, 해피레이디 퍼퓨머

저는 이렇게 구성하고 있지만, 다양한 바리에이션도 가능합니다. 우선, 해피레이디 전개가 채널러 또는 퍼퓨머-만화경 콤보로 이어지는 것이 대부분이 이기때문에 이 둘이 핵심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격력을 올려주는 해피레이디1 정도가 들어갑니다.

 

해피레이디 덱 핵심카드

이렇게 되면 해피레이디 덱의 주요 카드들이 11장정도로 구성되게 됩니다. 해피의 깃털휴식은 랭킹듀얼에서, 해피레이디1과 만화경 -화려한 분신- 은 메이발렌타인 레벨업 보상에서 얻으면 됩니다.

해피오러클, 해피레이디 하비스트, 해피레이디 SB 

여기서 이벤트로 얻는 해피오러클, 해피레이디 하비스트, 해피레이디 SB (사이버본디지) 정도로 구성을 몬스터 라인업을 구성을 해주면 됩니다.

 

히스테릭사인, 화려한 해피레이디, 히스테릭 파티

마법라인업은 히스테릭사인, 화려한 해피레이디, 히스테릭 파티 같은 해피레이디 전용 마함이 있기는 하지만 듀얼속도가 매우 빠른 듀얼링크스에서 쓰기도 전에 끝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대부분 상대방의 효과를 한번은 회피할 수 있는 계열로 많이 구성합니다. 그나마 쓸만한 카드는 만화경 - 화려한 분식 - 을 바로 서치해올 수 있는 히스테릭사인 정도 겠네요.

그렇다면 마함을 어떻게 구성하는 것이 좋을까요? 보통은 그냥 범용 마/함으로 채워넣으면 되지만, 비행야수족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덱에서 같은 레벨 비행야수족 몬스터로 바꿀 수 있는 비행야수족 전용 속공마법카드인 스왈로즈 네스트가 굉장히 인기 있습니다. 저도 해피레이디 덱을 맞추면서 스왈로즈 네스트가 1장밖에 없길래 드림티켓 SR로 스왈로즈 네스트를 받았는데 해피레이디덱을 굴리는 입장에서 후회가 되지는 않더라고요. 

 

이렇게 상대방의 마함의 견제를 받지 않게 하는 금지된 성창, 스왈로즈네트와 한방을 노리게 해줄 수 있는 라이트닝 볼텍스, 국소적 허리케인, 교활한 함정속으로를 넣고 굴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패 1장만 가지고도 전개를 할 수 있는 덱들이 많아져서 교활한 함정속으로 효과가 많이 반감되는 것 같습니다.

엑스트라덱은 해피레이디 카드와 4랭크 엑시즈 몬스터로 구성되는데요. 사실 저는 해피레이디 SC와 No.18 문장조 플레인 코트만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나마 가끔 꺼내는게, 심연에 숨은자나 No.70 데들리 씬 정도. 해피레이디는 덱의 핵심이기 때문이지만 문장조를 넣는 이유는

문장조 플레인 코트

해피레이디 미러전 때문입니다. 문장조는 필드에 같은 이름의 몬스터가 2장 이상 존재할 경우, 엑시즈 소재를 제거함으로써 같은 이름의 몬스터 중에서 1장을 고르고, 그 이외의 같은 이름의 몬스터를 전부 파괴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고 상대턴에도 발동이 가능한데요. 해피레이디 카드들은 필드에 나오게 되면 해피레이디로 취급하기 때문에 필드에 문장조의 효과에 쥐약입니다. 미러전에 초반에 문장조를 먼저 꺼내놓으면 상대방 해피레이디 덱은 아무것도 못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지요.


해피레이디 덱은 범용마함을 제외하고 필요한 파츠들은 Sign of Harpies 미니박스에서 구매가 가능한데, 채널러와 퍼퓨머를 3장씩 뽑으려면 3바퀴를 돌려야합니다. 그래도 메인덱으로 삼기에 성능은 확실한 덱이지요.

 


스킬

스킬은 가장 많이 쓰이는게 해피의 사냥터 또는 구속의 끈인데, 저는 해피의 유언장을 사용합니다. 해피의 깃털로 마함 날려버리는게 얼마나 재밌는 일인데요 :)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