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유희왕 듀얼링크스

[유희왕 듀얼링크스] 요선수 덱 레시피/공략

by 꼬맹이인턴 2021. 5. 30.
728x90
반응형

요선수 덱이 많이 업데이트가 되었는데요. 최근에는 'ETERNAL STREAM' 팩에서 나오는 염무-천기 카드로 패순환을 강화하는 형태가 있기는 하지만 제가 'ETERNAL STREAM'팩을 긁지를 않았습니다... 그래도 요선수를 굴리고 싶어서 남은 보석 긁어모아서 '요선수 겸일태도' 1장을 얻어서 굴리고 있는데요. 

 

하다보니 듀얼킹까지 달성했네요. 역시 자기가 재밌는 덱이 최고인가 봅니다.


듀얼킹 달성 요선수 덱 레시피

그런데 또 생각보다 덱이 뭐가 갖춰진 것은 아닙니다. 덱 레시피는

 

요선수 겸일태도 X 2~3

요선수 겸이태도 X 2~3

요선수 겸삼태도 X 2~3

카이트로이드 X2

요선수 반강편 X 1~2

요선수 십참풍 X 1~2

요선수 대유곡향 X 1~2

요선수 거태도풍 X 3

 

이렇게 기본틀로 구성한다고 생각하면되고 나머지 4장을 자유럽게 넣어주면 됩니다.

요선수는 모두 야수전사족으로 분류되고 레벨 4라는 공통점이 있기 때문에, 염무-천기 같은 마법카드로 덱에서 레벨 4 야수전사족을 서치해올 수 있는 것에 강한 시너지 효과를 가집니다. 게다가 염무천기가 필드에 있다면 야수전사족의 공격력은 1씩 올라가는 효과도 있으니까요. 있으면 넣으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요선수는 필드를 비워넣고 적을 상대하기 때문에 공격을 막아줄 카이드로이드나 중간에 흐름을 끊어줄 요선수 거태도풍이나 파문의 배리어 -웨이브 포스- 같은 함정카드들의 역할도 중요합니다. 그 이후 겸이태도의 직접공격이나 겸일태도의 바운스 효과를 사용해서 적의 심장을 뚫어주자고요! 

일단 풀카드로 맞추려면 미니팩 스피릿오브비스트와 마스터오브쉐도우 2개를 3바퀴씩 돌아야하고 염무-천기를 얻기 위해서 메인팩도 1바퀴 돌아야해서 대략 25,000보석이 들어가는데요. 지금은 포스팅하는 덱은 령수덱을 맞추면서 얻었던 카드들과 겸일태도 1장으로 인해서 15,000보석정도 들어간 덱입니다. 

 

풀덱을 맞추면 재밌겠지만 이제 거의 모든 케릭터들이 만렙이 되어서 보석 수급이 만만치 않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