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유희왕 듀얼링크스

[유희왕 듀얼링크스] 가가가덱 레시피/공략

by 꼬맹이인턴 2021. 6. 13.
728x90
반응형

지금 제가 굴리는 덱 중에서 가장 승률이 높고 재밌게 굴리는 덱이 뭐냐고 물으신다면 가가가덱입니다. 최근 잭의 '악마의 공명' 을 기반으로한 잭덱이 엄청나게 올라오고 있지만 언제나 2티어권에서 활발한 활약을 펼쳐주고 있는 가가가덱에서 한번 정리하는 것이 좋을 듯 해서 포스팅을 합니다..

 

일단, 스피드룰을 기반으로한 듀얼링크스에서는 아무래도 오프와 환경이 조금은 다른데요. 오프에서의 선턴집짓기는 안된다고 보면 되고, 여러가지 콤보를 이용해서 원턴킬을 내는 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저는 2제한을 먹은 '가가가 시스터'를 활용한 6축 엑시즈덱을 기반으로 4축 엑시즈들이 보완하는 형태로 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도 지금 사용하고 있는 덱을 기반으로 작성합니다.

 


먼저, 덱 레시피 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바바 반초 - GC X 3장

희망황 오노마토피아 X 1~3장

가가가 헤드 X 1~2장

도도도 드워프 - GG X 2장

가가가 맨서 X 1

도도도 버스터 X1

가가가 볼트 X 1~2장

가가가 윈드 X 1~2장

도도도 드로우 X 2~3장

 

이 정도를 기반으로 빈 카드들을 넣어주는 형태라고 보면 됩니다. 아무래도 엑시즈 기반이 되는 덱이기 때문에 상대의 '달의 서' '절망의 함정속으로' 등에 대해서 굉장히 취약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적의 마함제거 카드로 '싸이클론', '코즈믹 싸이클론', '국소적 허리케인' 등 마/함 견제카드들을 다수 섞어주어야 합니다. 한번 뒤집히면 게임이 꼬여서 바로 GG 칠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엑스트라덱은 6축의 가장 핵심이 되는 '세이크리드 트레미스 M7'과 '포톤 스트리크 바운서' 로 적을 견제하거나 바운스를 활용해서 원턴킬을 노릴 수 있습니다. 그 후 엑시즈 4랭크에서 놀고 널널한 소환조건을 가진 'NO.70 데들리씬', '심연에 숨은자' 그리고 가가가맨서의 원턴킬 콤보를 노릴 수 있는 '가가가 사무라이' 정도로 구성해줍니다. 해피덱이 날뛰기 때문에 견제할 수 있는 'NO18. 문장조 플레인 코트' 를 넣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덱 파츠들이 상당히 흩어져 있기 때문에 굉장히 정신없지만, 첫번째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스트럭처입니다. 일단 구매를 하게 되면 1덱에 2,400원 정도하는데 이 덱의 덱의 핵심카드인 주바바반초와 가가가 맨서가 들어있기 때문에 3개를 구매해줍니다.

두번째로는 샤이닝 호프팩을 깝니다. 샤이닝 호프팩에서 얻어야하는 카드는 최소 '희망황 오노마토피아' 1~2장, '가가가 시스터' 2장, '가가가 볼트' 2장, '가가가 윈드' 1장 입니다. 희망황 오노마토피아를 1장만 넣는다면 1바퀴만 돌아도 되지만, 오노마토피아 갯수가 문제라면 여러번 돌아야됩니다. 그런데 딱이 샤이닝 호프팩에서 맞출 수 있는 덱은 스테라나이트 테마의 덱뿐이기 때문에 1바퀴만 돌아주고 희망황 오노마토피아가 더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이벤트 카드로 구매하도록 합시다.

세번째로 포톤덱을 맞출 수 있는 포톤 오브 갤럭시 미니박스를 돌아줘야합니다. 4축 엑시즈인 'No,70 데들리씬' , 6축 엑시즈 '포톤 스트리크 바운서' '가가가 헤드', '도도도 드워프' 등 4장 모두 가가가덱의 핵심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구매해줘야합니다. 역시서 갤럭시아이즈 포톤드래곤과 파츠들을 구할 수 있다면 바로 카이트 덱으로 넘어가도 됩니다. 근데 저는 둘 다 굴리지만 가가가덱 승률이 조금 더 높은 편인 것 같습니다.

네번째로는 샤크팽 팩입니다. 여기서는 샤크덱을 맞출 수 있는 'NO.37 희망직룡 스파이더 샤크' 와 함께 샤크덱을 구성할 수 있는 파츠들이 많은데요. 우리는 가가가덱을 맞추기 위해서 여기서 '도도도 드로우' 카드를 뽑아주면됩니다. '도도도 드로우'는 R등급이기 때문에 한바퀴만 돌아주도록 합시다. 샤크덱을 맞출 생각이라면 더 돌아도 되나, 딱히 이 팩에서 매력적인 카드는 없습니다. 네번째 팩까지 돌면 대충 돌릴만한 덱이 완성이 됩니다.

마지막 팩은 '세이크리드 트레미스 M7'를 얻기 위한 인피니티 레이 팩을 까는 것입니다. 솔직히 성각테마와 디지털버그 테마가 들어있는 팩인데 딱히 강력함과는 거리가 먼 테마들이기 때문에 UR카드인 '세이크리드 트레미스 M7'를 1~2장 뽑는 것을 목표로 합시다.

 

이렇게 1개 스트럭처와 4개 팩을 도면 맞출 수 있는 가가가덱입니다. 파츠들이 굉장히 신경질나게 여러군데 뿌려져 있는데... 이게 덱이 또 강력합니다. 귀찮기는 하지만 하나둘 맞추다보면 재밌게 굴릴 수 있는 덱이기도 합니다. 가가가시스터가 2제한을 먹은 이상 딱히 건드릴만한 카드들도 없고요. 먹어도 주바바 반초가 3제한을 받게 될 텐데 그때는 '코즈믹 싸이클론'을 '싸이클론'으로 대체해야할 것 같네요.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굴려보라고 추천하는 덱입니다. 이상 '가가가덱 레시피'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