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유희왕 듀얼링크스

[유희왕 듀얼링크스 티어덱] 환주덱이 강력한 5가지 이유 #환주덱 덱레시피/공략

by 꼬맹이인턴 2021. 11. 4.
728x90
반응형
환주덱이 강력한 이유 5가지

환주덱이 미쳐날뛰고 있습니다. 사실상 21년 11월 기준 티어는 환주덱을 기반으로 만들어지고 있다고가 과언이 아닌데요. 환주덱이 강력한 이유는 5가지 정도입니다.

 

 첫 번째, 사실상 '환주의 화가성블룸 디바'가 전투와 효과로 파괴가 되지 않기때문에 백듀얼로 특수소환된 몬스터를 하나하나 깨부실 수도 있으면서 운영으로 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녀석을 깨기위한 함정카드 데먼즈체인을 넣거나, 하피덱과 요선수 덱의 바운스 효과를 이용해서 카운터 칠 수 있는 덱들이 상위권을 유지중입니다.

 두 번째, '환주의 음희 마이스타린 슈베르트' 때문입니다. 그 전에는 환주의 소환방법이 어려웠기 때문에 환주덱 자체가 많이 안쓰였지면 지원 받고 나서부터 디바와 슈베르트 소환에 있어서 2가지 선택지가 생겼습니다. 특히나 슈베르트는 묘지의 카드를 한번에 3장씩 제외할 수 있고 심지어 상대턴에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묘지자원을 활용하는 덱을 카운터 칠 수 있는 요긴한 덱입니다. 특히 백룡덱은 백석이 묘지에 갔다하면 제외하니까 정신을 못 차리죠.

 세 번째, '환주의 음녀 스코어' 라는 강력한 패트랩 카드가 있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환주' 몬스터가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계산시. 이 카드를 패에서 묘지로 보내고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수비력을 턴 종료시까지 0으로 하는 패트랩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패트랩이다보니 상대방이 전개하여 공격할때도 던져서 공격력을 0으로 만들어버리니 환주덱이 패를 가지고 있다면 당연히 조심해야하는 상황이 벌어집니다. 게다가 송유미 파밍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카드라서 획득 난이도도 높지 않죠.

 네 번째, 스킬과의 호응도가 매우 높습니다. 유희왕 듀얼링크스라는 특성상 오프듀얼과 다르게 덱들이 스킬을 통해서 버프를 받고는 하는데요. 최근에 아크파이브 월드가 오픈된 이유 효과가 매우 좋기로 소문이 난 스킬이 2가지가 있습니다. 한가지는 '가희에게서 음희로' 그리고 '계약어음의 연기' 이지요. 각각 환주덱, DDD덱의 특성에 맞춰 나온건데, 환주덱은 '가희에게서 음희로' 스킬을 통해서 고레벨의 '환주의 음희' 몬스터를 쉽게 소환할 수 있습니다. 음희 몬스터를 소환한 후 효과를 쓰고 화가성블룸 디바를 소환하는 루트가 강력하죠.

 마지막 다섯 번째입니다. 환주덱은 만드는데 어렵지 않습니다. 공감을 못하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지만, 듀얼링크스의 티어덱 중 맞추기는 상당히 쉬운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일단 스코어는 파밍을 통해서 얻고 나머지를 얻기 위해서 2개 팩만 까면 되니까요.

 


덱레시피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덱 레시피입니다.

 

환주의 음녀 스코어 3장

환주의 가희 소프라노 3장

환주의 음희 프로디지 모차르트 1장

환주의 음녀 소나타 1~2장

환주의 음희 로리잇 프랑소와 1장

환주의 가희 솔로 1~2장

 

오스티나도 1장

싸이클론 2~3장

독주의 제 1악장 2~3장

금지된 성배 2장

데몬즈 체인 2장 

 

환주의 화가성블룸 디바 1~2장

환주의 음희 마이스타린 슈베르트 2~3장

환주의 화가성블룸 프리마 2장

 

독주의 제 1악장은 생각보다 쓸 수 있는 환경이 많이 나오지 않아서 적당히..

그리고 적의 효과로 소환이 끊길 것을 대비해 금지된 성배와 싸이클론, 금지된 성창등을 넣어주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