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기업IR 자료

차바이오텍 - NK Cell 항암제 CBT-101 임상 진입 #20.9월 기업설명회 자료

by 꼬맹이인턴 2020. 10. 10.
728x90
반응형

차바이오텍은 세포치료 기술에 강점을 둔 업체입니다. 신규 추진중인 CDMO 사업을 통한 실적 개선이 기대되며, NK셀을 주성분으로 하는 고형암 치료제 CBT-101를 비롯한 R&D 파이프라인 진전에 따른 가치 상승이 기대됩니다.


NK Cell 기반 항암제 CBT-101 임상 진입

동사의 R&D는 배아·태아줄기세포 및 면역 세포치료제 연구개발에 초점을 두고 있다. 최근 동사는 국내 식약처로부터 NK Cell을 주성분으로 하는 고형암 치료제 CBT-101의 임상 1상을 승인 받았다. 동사의 NK Cell 세포치료제는 사이토 카인 과다 발현 등의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며 반복 투여를 통한 효능을 극대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임상 1상은 13개월 이내로 마무리 할 계획이며, 첨생법 시행에 따라 신속처리 대상지정 및 조건부 허가 시 임상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국내 식약처와 미국 FDA의 희귀의약품 지정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동 사의 줄기세포 치료제 CordSTEM은 퇴행성 요추 추간판 요통 적응증으로 지난 4월 임상 1/2a상 IND 변경신청을 진행 했으며, 식약처로부터 변경승인을 7월 중에 획득해 하반기에 임상1상/2a상을 개시할 것으로 보인다. CordSTEM 또다른 적응증인 뇌졸중은 하반기 임상 2상 IND 신청을 예정하고 있으며, 연내 임상 개시를 목표로 한다.

 

출처 : 20.09.15 한화투자증권 애널리스트 리포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