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유희왕 듀얼링크스

유희왕 듀얼링크스 범용 마법 함정 카드에 대해서 #범용마함 #드림티켓 공략가이드

by 꼬맹이인턴 2020. 11. 1.
728x90
반응형

 

 

유희왕 듀얼링크스에서는 어느 덱에서나 활용이 가능한 범용 마법과 함정카드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보통 팩에서 UR등급 또는 SR등급으로 등장하는 카드인데요.

이게 듀얼링크스에서 큰 이벤트가 있는 날과 새롭게 게임에 접속하는 뉴비들에게 가끔씩 드림티켓으로 나눠줍니다.

 

UR드림티켓
SR드림티켓

이번 포스팅에서는 드림티켓 뿐만 아니라, 높은 범용성으로 다양한 덱에서 활약하고 있는 범용 카드 (필수카드) 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범용 마법함정카드

1티어

함정카드 데먼즈 체인입니다.

등장 팩: 샤이닝호프팩, 셀렉션 팩

아직까지 드림티켓에는 등장하지 않았지만 다음 드림티켓부터는 포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필드의 효과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효과를 무효화 시킬 수 있고 이 카드가 마법함정존에 있는 한 상대 몬스터의 공격을 봉인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공격도 못하고 효과 발동도 못하는 바닐라 카드로 만들 수 있는 카드이지요. 효과를 전개하는 와중에 끊어줄 수 있는 소중한 카드입니다.

 

 

1티어

등장 팩 : 초보자 스타터팩, Generation NEXT, UR드림티켓

함정카드 절망의 함정 속으로는 상대가 몬스터의 일반소환, 반전소환, 특수소환을 성공했을대 몬스터를 뒷면 수비표시로 하고 표시형식을 변경할 수 없게 만드는 함정카드입니다. 특히, 싱크로 소환을 할려는 덱에 튜너를 뒤집어 버리면 그대로 소환콤보가 끊기거나 특수소환된 강력한 몬스터를 뒷면수비표시로 뒤집어 버려서 바보로 만드는 강력한 0티어 함정카드입니다.

 

 

1티어

등장 팩 : SERVANTS OF KINGS 미니박스, 셀렉션 박스 Vol.01 , SR드림티켓

문학게임인 유희왕에서는 효과는 비대상지정, 대상지정으로 나뉩니다. 듀얼링크스에서는 대상지정 효과에 대해서 내성을 가진 카드들이 있는데 이런 카드들은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그것에 대해서 강력한 카운터를 날릴 수 있는 것이 분단의 벽입니다. 분단의 벽은 비대상 지정으로 상대방의 카드 숫자에 따라서 공격력은 내릴 수 있고 바로 다음 턴 역전각을 노릴 수 있는 함정카드입니다.

듀얼링크스의 스피드룰상 적은 3장의 몬스터까지 소환할 수 있는 데 3장이 소환된 상태에서 분단의 벽이 발동하면 적 필드의 모든 공격표시 몬스터의 공격력을 2400씩 깎아 내릴 수 있는 어마 무시한 카드입니다.

 

 

2티어

등장팩 : GAIA GENESIS, 셀렉션 박스 VOL.02, UR드림티켓, 스타터팩

파문의 베리어 웨이브포스는 내 필드의 몬스터가 업석나, 상대방이 직접공격을 할 경우 상대방 필드의 공격표시 몬스터를 덱으로 돌릴 수 있는 일발역전이 가능한 카드 중 하나입니다. 묘지로 가면 효과를 발동하는 몬스터카드들이 많다 보니 덱으로 돌리는 강력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발동조건이 조금 어려운 편이라서 2티어로 두었습니다.

 

 

2티어

등장팩 : RESUNANCE OF CONTRAST, 셀렉션 미니박스 VOL.01, SR드림티켓

연옥의 함정속으로는 개인적으로 가장 잘 쓰고 있는 함정카드 입니다. 상대방의 공격력 2000이상의 몬스터가 특수소환 되었을때 효과를 무효화 하고 파괴하기 때문에 왠만한 몬스터들은 손도 못쓰고 파괴가 되고 열심히 전개를 하고 강력한 몬스터를 소환했을때 연옥의 함정속으로를 발동하는 것만으로 승리를 가져올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2티어

등장팩 : VISIONS OF ICE, 셀렉션 미니박스 VOL.02, SR드림티켓

교활한 함정 속으로는 묘지에 함정카드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만 발동할 수 있고 준제한 카드로 덱에 2장까지 밖에 못 넣는 카드라서 2티어에 두었지만 함정카드를 많이 넣지 않는 덱이나 자리가 없는 경우 넣어주면 최고의 효율을 발휘합니다. 몬스터 2장을 선택하고 파괴하는 (대상지정) 효과만으로 하더라도 게임을 뒤집을 수 있을 만한 함정카드입니다.

 

 

2티어

등장팩 : ARENA OF SANCTUARY, 셀렉션 박스 VOL.02

인과절단을 패를 1장 버리는 코스트를 가지고 있지만, 무덤으로 가야지만 효과를 발동하는 카드들에게는 특히나 좋은 카드입니다. 비슷한 카드로 썬더브레이커 같은 카드들이 있지만 인과절단은 몬스터 한장을 게임에서 '제외' 할 수 있고 묘지의 같은 카드가 있다면 같이 제외할 수 있기 때문에 가끔식 게임을 엎을 수 있는 강력함을 자랑하기에 2티어에 두었습니다.

 

 


범용 마법 카드

함정카드에 비교하면 범용 마법카드들은 적은 편입니다. 그래도 게임을 승리로 이끌 수 있는 범용 마법 카드들 몇장에 대해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0티어

등장팩 : GALACTIC ORIGIN, 스타터팩, UR드림티켓, 셀렉션박스 미니 VOL.01

제가 생각하는 범용마함의 1등 카드인 코즈믹 싸이클론입니다. 사실 듀얼링크스의 LP는 4000으로 매우낮은데 여기에 1000LP 지불하는것은 꽤나 큰 코스트입니다. 하지만 듀얼링크스 자체가 빠른 듀얼을 자랑하기때문에 어차피 LP 1000으로 역전하는 게임이 많지도 않습니다. 그럴마에 함정처럼 사용도 가능한 코즈믹싸이크론으로 적의 카드들을 하나씩 제외시켜줘서 게임을 안정적으로 끌고 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티어

등장팩 : 카이바 듀얼 무작위 보상, 랭킹듀얼 SR카드

에너미 컨트롤러는 카이바만 이겨도 주는 카드이고 초반에 얻을 수 있는 카드이기는 하지만 앞면표시를 바꿀수도 있고, 아군의 몬스터를 한장 바침으로써 적을 몬스터를 엔드페이지시 까지 가져올 수 있는 카드입니다. 얻기도 쉽고 쓰기도 쉽고 게임을 엎을 수 도 있으니 이 정도만한 카드가 어디있을까요. 단, 드림티켓으로 이 카드는 뽑지 마세요.

 

 

2티어

등장팩 : GAIA GENESIS, UR드림티켓, 셀렉션박스 VOL.01

세트된 마법/함정카드를 1장 파괴할 수 있고, 묘지에서 앞면표시 마법/함정을 대상으로 한번 더 발동할 수 있습니다. 마법카드의 대부분은 적의 마함을 견제하는 용도인데 두번정도 쓸 수 있으니 그나마 2티어로 껴놓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