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유희왕 듀얼링크스

[유희왕 듀얼링크스] 미니팩만 긁으면 되는덱 '왈큐레 덱' 가이드/공략/리뷰

by 꼬맹이인턴 2020. 11. 22.
728x90
반응형

미니팩 하나만 긇으면 되고 말을 타는 여성기사를 기반으로 한 운영덱중에 하나인 왈큐레덱입니다. 솔직히 굴려보니까 강한 덱들도 많은데 굳이 왕큐레덱을 따로 짜서 듀얼킹에 도전하는 것은 너무 힘든 일이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유희왕 29번째 상자로 등장한 Arena of Sanctuary는 팩 안에 들어있는 범용마/함카드인 '인과절단'을 뽑기 위해서 긁다가 적당히 만들어진 왈큐레로 활약을 하는 덱이기도 하죠. 그리고 이 팩으로 인해서 자동기계덱이 1티어덱으로 일어나는 계기가 되었죠. 그런데 같은 팩에 UR카드로 포함된 '왈큐레 브룬힐데'는 정작 듀얼링크스의 왈큐레 덱에는 들어가지 않는 당황스러운 팩이기도 합니다.

 

왈큐레 브륜힐데는 상대 필드의 몬스터가 많을수록 공격력이 올라가고, 상대의 마법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는 몬스터입니다.  상대 몬스터가 공격해왔을 때, 자신의 수비력을 1000 내리고, 그 턴에 자신의 왈큐레 몬스터를 전투로 파괴되지 않게 할 수 있지만... 쓰이지가 않죠... 그리고 일러스트가 너무 구립니다.


스킬

 

왈큐레 덱 역시 스킬에 영향을 많이 받는 덱이기때문에 스킬부터 얘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왈큐레 덱의 핵심카드 중 하나인 '왈큐레 시그룬'은 자신 필드의 마법/함정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고 그 카드를 묘지에 보내고 특수소환할 수 있습니다. 왈큐레덱의 원턴킬을 담당하기 위해 등장하는 카드이기도 하죠. 이 시그룬의 효과를 활용하기 위해서 필드에 마법/함정 카드가 발동되어 있어야하는데 보통 스킬들 중에 필드마법카드를 깔아주는 스킬들이 있죠.

 

하지만 필드마법카드는 상대방에게 이로운 효과를 줄 수 있기 때문에 그냥 평범하게 카드를 깔아줄 수 있는 크로노스의 '중세기계병' 스킬 또는 안젤라의 '의식의대가2', 사이오의 '빛의 결계' 등을 활용하면 적당합니다.

 

728x90

덱 샘플

 

왈큐레 덱의 핵심 카드들은 대부분 왈큐레 덱과 콤보를 이뤄줄 수 있는 덱들로 구성이 됩니다.

왈큐레 시그룬 2~3장

왈큐레 에르다 1~2장

왈큐레 츠바이트 2~3장

왈큐레 드리트 2~3장

왈큐레 피아트 2~3장

왈큐레의 포옹 1~2장

정도로 핵심카드들을 구성하고 나머지 범용마함을 채워넣어주면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천사족 몬스터를 특수소환할 수 있는 신의거성 - 발할라를 넣어주는 편입니다.

 


덱운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