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유희왕 듀얼링크스

[유희왕 듀얼링크스] 제외하고 상대편 턴에 활동하는 '메타파이즈 덱' 공략/가이드/리뷰

by 어제 꼬맹이인턴 2020. 11. 22.
728x90
반응형

 

메타파이즈 덱은 한판당 시간이 굉장히 오래 걸리는 덱이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지는 않으나, 상대방 입장에서는 껄끄로운 덱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일단 제외를 기반으로 하고있기 때문에 인과절단 같은 제외카드는 메타파이즈덱에게는 이로움만 주는 꼴이지요.

 

메타파이즈는 카드를 제외하고 상대방 스탠바이페이즈에 효과를 발동하기 때문에 상대 입장에서는 내턴인데.. 니가 왜 플레이를 하고 있니? 라고 성가심을 주는 덱이기도 하죠. 대부분의 핵심파츠들은 팩하나에만 등장을 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맞추기도 편한 덱 중 하나입니다.

 


덱구성 

거의 대부분의 핵심 카드들은 블래이징 로즈 팩에서 등장을 합니다. 여기서 핵심파츠들을 2~3장 정도 씩 구해주면됩니다.

 

메타파이즈 덱의 핵심 몬스터 3가지입니다. 다이달로스, 네프티스, 타이란트 드래곤 모두 위의 블래이징 로즈팩에서 나오고 모두 2~3장씩 구성을 해주면됩니다.

 

추가로 메타파이즈 몬스터들을 서포트해주는 메타파이즈 카드들도 같은 팩에서 2~3장씩 뽑아줍니다.

이렇게 하면 덱의 기본적인 구성은 완료가 되고, 막상 메타파이즈 몬스터들을 제외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하는 것을 대비하기 위해 같은 팩에서 나오는 '고고제수' 정도를 섞어주면 덱은 완성이 됩니다.

 

728x90

덱샘플

메타파이즈는 카드를 제외할 방법이 없으면 무방비하게 적에게 당하기 때문에 한턴이라도 버틸 수 있는 '카이트로이드'를 넣어주면 좀 더 원할하게 돌아갑니다. 저는 카드가 제외될 때마다 체력을 회복하는 영혼흡수, 카드가 묘지로 가지 않고 제외되는 연금가마 - 카오스 디스틸 정도의 카드를 섞어줍니다.

 

카이트로이드와 같은 의미로 한턴이라도 버틸 수 있도록 스킬은 '근성'을 들어주면 됩니다.

 


덱운용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