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유희왕 듀얼링크스

[유희왕 듀얼링크스] #샤크덱 #물덱 #수속성덱 (상어덱 + 그레이돌 덱) 가이드/공략/리뷰

by 꼬맹이인턴 2020. 11. 22.
728x90
반응형

 

No.37 희망직룡 스파이더 샤크

유희왕 듀얼링크스의 31번째 상자 샤크팽에서 물족관련 카드들이 대량으로 지원을 받았다.

 

사실 엑시즈 차원이 공개되고 나서 상어덱을 다루던 '료' 케릭터가 풀림에 따라서 관련 카드군이 나오게 되었는데. 역시 유저들은 샤크덱을 쓰라고 준 '상어의 영역' 이라는 스킬은 상어덱에 쓰지를 않고 기존에 나온 물속성 몬스터들과 조합을 해서 더욱 강력하게 활용을 하게 되는데....

 

그것이 바로 그레이돌 몬스터들을 활용한 그레이돌 샤크덱이다. 원래는 엑시즈소환을 하라고 만들어준 '상어의 영역' 스킬을 싱크로와 엑시즈 소환을 같이 하는 괴랄한 덱으로 승화시켜버린것이다.

 


스킬부터 살펴보자

상어의 영역

상어의 영역은 자신 필드 위의 모든 물 속성 몬스터의 레벨을 턴 종료시 까지 4로 한다. 이 스킬은 듀얼중에 최대 2번가지 사용할 수 있다. 이 스킬은 덱/엑스트라덱의 몬스터가 물 속성 몬스터만으로 덱을 설정하고 듀얼을 개시했을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다.

 

그러므로, 엑스트라 덱을 전부 물속성으로 구성하는 것을 강요하지만, 강제로 모든 모든 몬스터 (튜너 까지) 레벨을 4로 변경을 하는 능력을 통해서 싱크로소환까지 손쉽게 진행을 할 수 있는 스킬이다.

 


그래서 덱은?

원래는 샤크팽 팩에서 나온 샤크들을 활용해서 샤크드레이크나 희망직룡을 사용하는 것이 기본적인 활용방법이나. 

예전에 발매된 저지먼트 포스 팩에서 등장하는 그레이돌 몬스터들을 섞어주면 싱크로와 엑시즈까지 활용이 가능한 물덱이 완성된다. 다만, 그레이돌 몬스터를 위해서 저지먼트 포스까지 긁어야하고 샤프팽 팩까지 긁어야하는 나름 구성하는데 꽤나 난이도가 있는 덱이다.

 

지금 쓰고 있는 물덱은 위의 두가지팩 이외에도 Aerial Assault 에서 빙결계의 용 브류나크를... 

Cybernetic Rebellion 에서 심해의 디바까지 껴넣은 잡덱이다..

 

이게 도대체 몇가지 팩을 돈 덱인데... 이래봬도 해로운 새인... 블랙페더 덱에게는 상대가 안된다.


덱운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