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유희왕 듀얼링크스

[유희왕 듀얼링크스] 무과금 의식덱 과거 1티어덱 #사이버엔젤 덱 #기계천사덱 가이드/공략/리뷰

by 꼬맹이인턴 2020. 11. 29.
728x90
반응형

사이버엔젤 -비슈누-

번역에서 오락가락하는 사이버엔젤 (기계천사덱)입니다. 과거 사이버엔젤 -다키니- 가 판을 점령하던 시절에는 당당히 1티어덱으로 듀얼링크스를 씹어먹었으나 이제는 가장 핵심카드라고 할 수 있는 다키니와 기계천사의 의식이 2제한에 걸려버려서 덱이 많이 버벅거리는 느낌이 있는 덱입니다.

사이버엔젤 -이자나-

그리고 이자나가 아니라면 함정효과에 대해서 거의 무방비로 당하는 덱이라서 파워는 예전보다 많이 딸리지만 무과금으로 맞출 수 있는 덱인데가 가끔씩 조커로 재미있게 활용이 가능한 덱입니다.

 


필수카드

사실 상 덱을 구성하는 거의 모든 카드가 필수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이버 엔젤 -이자나의 경우에는 가끔씩 진행하는 안젤라 이벤트를 통해서 얻을 수 있으며, 덱의 핵심 딜러인 다키니는 안젤라의 레벨업과 안젤라와의 듀얼을 통한 보상으로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사이버엔젤 벤텐과 사이버엔젤 이다텐 역시 안젤라의 레벨업 보상으로 얻을 수 있고, 각각 로그인 보너스와 R카드로 쉽게쉽게 얻을 수 있는 카드입니다. 서치카드인 사이버 쁘띠 엔젤은 안젤라 레벨업을 통해서 2장까지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의식마법카드인 기계천사의 절대의식은 안젤라 레벨업 보상과 듀얼보상에서 각각 획득할 수 있으며, 기계천사의 의식 역시 동일합니다. 아무래도 의식덱이다보니 덱에서 의식마법카드가 패에 잡히지 않는 이상 굴러가기가 굉장히 어려운 편인데요. 이런 점을 커버할 수 있도록 빛 속성 몬스터를 활용해 의식소환을 시켜주는 '정력의 축복을 넣어주는 것도 덱의 원활함에 도움이 됩니다.

 


샘플덱

이렇게 덱을 구성하다보면 기존적인 덱을 구성이 되는데 초반에 말씀드렸다시피 마함에 취약한 덱이기 때문에 마함을 제거할 수 있는 코즈믹 싸이클론과 드로우카드인 '자비심 깊은 기계천사' 정도를 넣어주고 빛속성으로 구성되어 있는 덱을 사용함으로써 적의 암흑속성 몬스터 효과를 봉인할 수 있는 '어둠을 흡수하는 거울' 정도를 넣어주면 덱구성이 완료됩니다. '어둠을 흡수하는 거울'의 경우에는 저의 개인적인 감정이 많이 들어가는 카드임으로 범용마함중에 아무거나 하나 넣어주면 됩니다.

 


스킬

스킬은 의식의 대가1을 통해서 의식마함들을 서치해올 수 있도 있지만, 서치카드인 쁘띠엔젤이 있기때문에 

 

의식몬스터의 전투데미지 0 효과와 효과몬스터의 효과의 대상이 면역을 가져다 주는 의식의 대가2가 적절합니다.

 


운용 샘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