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유희왕 듀얼링크스

유희왕 GX 주다이의 부활 '엘레멘탈 융합히어로덱' #유희왕 듀얼링크스 로망덱 가이드/공략/리뷰

by 꼬맹이인턴 2020. 12. 5.
728x90
반응형

 

엘리멘틀 히어로 샤이닝 플레어 윙맨

듀얼링크스에서 참 슬픈 덱중에 하나인 융합히어로덱입니다. 히어로 카드군은 듀얼링크스에서도 정말 많은 지원을 받았는데요. 다른 덱에 비교하면 아직까지는 엄청난 파워를 얻지 못하고 있는 덱입니다. 지금 이어나가는 융합히어로덱은 레전드까지는 쉽게 가는 정도이나, 레전드 이상 티어에서는 굉장히 다루기 어려운 덱 중에 하나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덱을 돌아가게하는 가장 베이스인 '엘레멘탈히어로 에어맨'을 기반으로 덱이 돌아가기때문에 3장을 꽉꽉채워넣어야합니다. 히어로덱을 다양하게 굴려보고 싶은 마음에 이렇게나마 굴려보는데 사실 가끔식 툭툭 튀어나와주는 '초마법기사 블랙카발리'가 승률을 굉장히 올려줍니다.. 없었으면 어떻할뻔..

 


덱구성 

사실 이렇게 구성을 하지만 바닐라 스파크맨 대신에 융합재생기구같은 필드마법이나 범용마함을 넣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저는 '엘리멘틀 히어로 샤이닝 플레어 윙맨'을 굴리기 위해서 스파크맨을 넣어줬습니다. 이렇게 되면 융합주술봉인 - 어둠 + 스파크맨의 융합으로 샤이닝플레어 윙맨을 소환 할 수 있거든요.

 

저는 엑스트라덱 7칸을 기준으로 '초마법 기사 블랙카발리' '엘리멘틀 히어로 히어로 더 샤이닝' '엘리멘틀 히어로 노바마스터' '엘리멘틀 히어로 Core' '비전 히어로 에더레이션' '엘리멘틀 히어로 샤이닝 플레어 윙맨' '비전히어로 트리니티' 를 넣어서 구성하고 있습니다.

 

전략은 열심히 융합을 활용해서 융합히어로들을 쫙쫙 뽑아낸다음에 적을 후려갈구는 덱입니다. 이 덱의 가장 문제점은 효과내성이 없나는 것입니다. 상대방의 범용마함에는 정말 쪽도 못 쓰고 말려서 게임이 그냥 터져버리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사실 여기에 필드마법인 퓨전게이트를 넣어서 안그래도 융합카드에 힘을 많이 쏟아야하는 덱을 변경해서 굴러가게 만들고 싶은데, 안타깝게 퓨전게이트가 없네요.


덱을 뽑아보자.

이번에 보고 계신 융합히어로덱은 절대 쉽게 맞출 수 있는 덱이 아닙니다. 일단 스트럭쳐도 필수로 몇개를 까야하고, 퀘스트를 통해서 얻어야하는 카드, 3장씩 뽑아야하는 카드들이 즐비한 덱이니까요. 그래놓고 레전드구간만 가도 승률은 처참한 로망덱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팩이돌아가게해주는 에어맨의 경우 샤크팽 팩에서 3개를 뽑아줍니다. 그리고 이 샤크팽팩에서 비전히어로 에더레이션도 뽑아줘야지요. 첫단계부터 어렵지만 에어맨이 있으면 암흑히어로덱도 구성할 수 있고 히어로덱의 희망입니다.

 

승률을 그래도 20%을 올려주는 블랙카발리를 뽑기위해서는 마스터오브 카오스 스트럭쳐를 뽑아합니다. 1~2장만 넣ㅇ르 것이니까. 보석으로 구매하는 정도면 충분합니다.

 

나온지 엄청나게 오래된 히어로라이징 스트럭처도 긁어줘야합니다. 딱히 여기서 뽑을 만한 카드가 없기는 하는데요. 그래도 노바마스터와 브레이즈맨 정도는 확보를 해줘야합니다.

 

발할라콜링에서는 엘리멘틀 히어로 솔리드맨 정도를 확보해주면됩니다. 솔리드맨은 필드에서 융합등 마법카드로 묘지에 가게 되면 묘지의 다른이름의 히어로카드를 부활시킬 수 있는 데요. 이를 활용해서 여러가지 콤보를 구성해볼 수 있습니다.

 

데스티니 룰에서는 비전히어로 트리니티 정도만 뽑아주면 덱이 완성됩니다. 오래도 달려왔네요. 이정도만 된다면 덱이 굴러가는 정도로 만들어진다고 파단하면 됩니다.

 


스킬

스킬은 히어로를 활용하기 때문에 딱히 딱 찍어서 쓰기는 좀 그렇지만 그나마 덱을 원활하게 굴리게 해주는 카드들이 필요합니다. 

 

굳이 하나를 뽑자면 주다이, 주다이/유벨에서 활용되는 미러컬 퓨전 시간!으로 덱을 구성해내면 됩니다.


실제 운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