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유희왕 듀얼링크스

[유희왕 듀얼링크스] 덱을 갈아버리는데 특화된 라이트로드덱 가이드/공략/리뷰

by 어제 꼬맹이인턴 2020. 12. 6.
728x90
반응형

사실 요새 듀얼링크스 메타를 보면 라이트로드덱은 드래곤자각의 선율 마법카드와 함께 혼원룡 레비오니아를 3장 꽉꽉 눌러서 담아서 적을 압살하는 형태의 덱이 유행중이긴 한데... 혼원룡 레비오니아 카드 자체가 아직 팩으로 풀린카드가 아니여서 셀렉션 박스 이벤트기간때 먹어야하는 카드로 부담이 많이 있죠. 그 이외는 그냥 팩을 까서 맞춘 덱을 기반으로 운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이트로드 덱의 핵심카드들은 대부분은 한가지 팩에서 나오기는 때문에 여러덱을 깔 필요가 없지만 막상 만들다보면 여러팩에서 파츠들을 하나씩 모아야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가볍게 굴리기에는 한가지팩만 까도 되지만 막상 제대로 굴릴려면 여러가지 팩을 까야하는 점이 있죠.

그래도 덱을 무시무시한 속도로 묘지로 보내버리는 라이트로드덱은 라이트로드덱 자체만으로 굴리기도 하지만 묘지활용이 필요한 다른 덱들에 라면스프처럼 첨가되어서 돌아기도한답니다. 그 대표적인 예가 썬더드래곤 덱이기도 하고요.

 


덱구성

 

라이트로드덱 구성 예시

라이트로드덱은 라이트로드만으로는 크게 판을 역전할 수 없고, 대부분은 싱크로 소환을 기반으로 해서 덱을 굴리게 됩니다. 따라서 많은 범용 싱크로들이 필요한 덱이기도 하죠.

덱의 대부분의 핵심카드들은 26번째 메인상자 저지먼트 포스팩에서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저지먼트 포스팩에서 등장하는 라이트로드덱은 

 

라이트로드몬스터가 4종류가 묘지에있으면 특수소환하여 라이프 1000포인트를 바치고 필드클린을 시키는 저지먼트 드래곤과, 여러 덱에 용병으로 들어가는 라이트로드 어쌔신 라이덴, 그리고 싱크로소환의 시작이 되는 라이트로드 서머너 루미나스가 있습니다.

마법카드의 핵심인 빛의 원군과 솔라익스체인지 역시 저지먼트 포스팩에서 등장을 합니다.


운용법

.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