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유희왕 듀얼링크스

[유희왕 듀얼링크스] 스트럭처덱으로 만드는 티어덱 #성기사덱 가이드/공략/리뷰

by 어제 꼬맹이인턴 2020. 12. 12.
728x90
반응형

예전 듀얼링크스의 성기사덱이라고 한다면 그냥 성기사 소환해서 장착마법카드들을 활용하고 가끔 싱크로를 해서 소환하는 수준이였는데, 엑시즈가 오픈되고 스트럭처 덱이 발매함에 따라서 스트럭처 덱 3개를 가지고 강력한 덱을 꾸밀 있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매우 성가시고 강력하죠. 

실제로 보석 1000개 + 12000원 정도면 쉽게 구성할 수 있는 덱이기도 합니다. 이번 듀얼링크스 덱 포지션에서는 가볍게 짚고 스트럭처덱 3개와 입수난이도가 낮은 몇장을 통해서 덱을 구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덱구성

일단 엑시즈 소환을 축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스트럭처 덱 3개를 구매하는 것이 필수 입니다. 이제는 스트럭처덱 3개루 구매해서 티어덱을 구성할 수 있게 되었군요.

 

 

스트럭처의 구성품은 위와 같습니다. 엑시즈 소환몬스터는 사실 덱에 2장씩 밖에 들어가지 않지만 덱의 전개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전설의 예언자 멀린' 을 3장을 꽉꽉 넣어줘야하기 때문에 스트럭처 덱 3개 구매가 선행되어야 하지요.

사실 이것만으로도 덱 구성이 가능하나. 한두가지 카드를 더 넣어준다면

 

로드오브 샤이닝 팩에서 '성검을 품은 왕비 기네비어' 정도를 구해줍니다. 노말등급이기 때문에 입수 난이도가 낮은 편입니다.

 

성검을 품은 왕비 기네비어는 장착할 시 장착 몬스터와 상대몬스터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스텝시 발동할 수 있고, 그 몬스터를 파괴하는 효과를 가졌기 때문에 가끔식 게임을 역전시켜주는 좋은 카드이기도 합니다.

728x90

덱구성

딴거 더 이상 넣지 않고 단순히 스트럭처 덱 3개에 왕비한장만 넣어서 구성해줍니다. 굳이 시간과 카드를 더 넣어서 구성해도 기본적으로 돌아가는 것은 똑같습니다. 함정카드를 더 넣고 스킬 '밸런스'를 활용해주시는 분들도 있지만 저는 

루아의 장비재입고 정도를 씁니다. 생각하기도 귀찮고, 성기사 덱 자체도 강력한 편에 속하거든요.

 


덱운용

덱운용하는 법은 영상을 통해서 알아봅시다. 기본적인 콤보로는 멀린소환 -> 멀린의 효과로 성기사 몰드레드 소환 -> 몰드레드에 장착마법 카드 장착 후 몰드레드 효과 발동 -> 성기사 보르스 소환 몰드레드 효과로 파괴된 장착마법카드를 보르스에 장착 -> 보르스의 효과 발동 -> 추가된 장착마법카드로 몰드레드 장착 -> 5성 두개로 신성기사왕 아르토리우스 소환 또는 상대턴에 묘지의 멀린 효과로 신성기사왕 아르토리우스 엑시즈 소환!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