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유희왕 듀얼링크스

[유희왕 듀얼링크스] 앙꼬없는 찐빵이지만 1티어덱 썬더드래곤덱 #썬더드래곤 + 라이트로드 덱 가이드/공략/리뷰

by 꼬맹이인턴 2020. 12. 6.
728x90
반응형

초뇌룡 썬더드래곤

유희왕 듀얼링크스에서 썬더드래곤덱이 지원을 받은지는 꽤지났습니다. 그런데 오프라인환경에서 가장 메인이 되는 핵심 카드인 초뇌룡 썬더드래곤과 뇌신룡 썬더드래곤 카드는 나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뇌신룡 썬더드래곤

사실 이 카드들을 제외하면 썬더드래곤덱은 카드를 패에서 버리는 효과기반과 제외되었을때 발동하는 효과를 이용해서 카드들을 엄청나게 돌려서 범용싱크로 카드를 소환하거나 상위등급의 혼원룡 레비오니아 또는 뇌겁룡 등을 소환해서 공격하는 방식을 취합니다. 아무튼 열심히 몬스터들의 효과를 기반으로 빙빙 돌려줘야하는 덱이지요.

 


덱구성

 

사실 듀얼링크스에서 구성이 되는 썬더드래곤은 라이트로드덱과 많이 섞여서 사용이 됩니다. 포스팅은 제가 실제로 쓰고 굴리는 덱을 위주로 작성을 하고 있으니 이번에는 썬더드래곤과 라이트로드덱을 섞은 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썬더드래곤 덱을 굴러가게 해주는 뇌조룡 썬더드래곤, 뇌전룡 썬더드래곤, 뇌수룡 썬더드래곤을 2~3장을 팍팍 넣어주도록 합니다. 

 

핵심이 되는 3가지 카드중 뇌수룡 썬더드래곤과, 뇌전룡 썬더드래곤은 DSOD 모쿠바를 레벨업과 상대하면서 얻을 수 있어서 비교적 입수 난이도가 낮은편에 속하나 뇌조룡 썬더드래곤은 다크디멘션 팩을 까서 얻어야합니다.

 

주력딜러중 하나인 뇌겁룡은 퓨처호라이즌 팩을 까줘야합니다. 

자. 다음에 섞이는 라이트로드는 특성상 덱을 갈아서 묘지로 보내는 효과가 탁월한 덱인데요. 썬더드래곤이 묘지에 가면 발동하는 효과들 때문에 충분한 시너지 효과를 이끌어낼 수 있는 짬뽕 카드 덱입니다 그 특성 때문에 여러가지 덱에서 섞여서 효과를 보기도 하지요. 라이트로드 덱의 핵심카드들은 모두 저지먼트 포스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보통 라이트로드 어쌔신 라이덴, 라이트로드 서머너 루미나스, 빛의 원군, 솔라 익스체인지를 섞어주면 덱을 갈아버리는 효과와 싱크로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는 근본도 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스킬이야...

스킬이야... 배기슬리브나 잘가라고를 많이 활용합니다. 저는 잘가라고 사용법이 워낙에 복잡하고 어려워서 그냥 배기슬리브를 사용합니다.

 


운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