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유희왕 듀얼링크스

[유희왕 듀얼링크스] #엘리멘틀 히어로 2022 덱 가이드 #로망 1티어

by 꼬맹이인턴 2022. 8. 12.
728x90
반응형
내용 엘리멘탈 히어로덱 목차
1. 듀얼링크스에서의 엘리멘탈 히어로텍
2. 덱레시피 
3. 주력카드와 운용법
4. 실전 영상

1. 듀얼링크스에서의 엘리멘탈 히어로텍

듀얼링크스를 시작하고나서부터 꾸준히 엘리멘틀 히어로덱을 해왔지만 이렇게 티어가 급상승하게 될 줄은 몰랐다.

엘리멘틀히어로 선라이저

그 핵심은 엘리멘틀히어로 선라이저의 등장이다. 특소한 턴에 미라클퓨전을 가지고 와서 다른 히어로를 전개할 수 있으면, 공격력 향상 효과와 함께 다른 히어로가 공격할 시 필드의 카드 1장을 대상파괴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사실 상 지금 현재 히어로 덱을 이끌고 있는 수장이라고 할 수 있다.

 

기존의 히어로 덱이 단순히 융합을 가지고 와서 진행하는 것였다면 지금의 히어로덱은 크게 2가지 방향으로 갈린다.

스킬 히어로와의 인연

첫번째, 스킬 히어로와의 인연을 활용한 인연히어로덱이다. 사실상 텍스트 너무 길다보니 요약하자면

① 엘리멘틀 히어로 네오스는 릴리스 없이 일반소환 가능

② 엘리멘틀 히어로 네오스가 일반소환 된 턴에 패를 1장 버리고 초융합, 융합, 미러클 콘택트, 미러클 퓨전 중 하나는 패로 가져오는 효과이다.

 

네오스페이시언 덱에서도 활용이 가능하겠지만 언제까지고 지금은 선라이즈가 대세인 상황에서 네오스페이시언은 사장된 상태라 보면 된다.

 

두번째, 스킬은 드로우센스 : 바람 (에어맨을 드로우하기 위해) 채용하고, 비전히어로 덱과 섞어쓰는 히어로 덱이다. 비전히어로 덱은 기존의 마스크드 히어로의 기반이 되는 덱이기도 했지만 지금은 융합라인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 덱은 구성을 하고 굴려봤으나 내 스타일이 아니라서 듀얼킹 작업은 현재 인연히어로 덱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포스팅은 인연히어로덱은 기반으로 작성해보도록 하겠다.


2. 덱레시피 

초융합을 베이스로한 인연히어로 덱이다. 

선턴에는 네오스 등을 소환하고 초융합으로 적의 몬스터를 흡수해내거나 함정카드로, 달의서로 버티는 수밖에 없다.

어차피 히어로는 후턴을 위한 덱이기 때문이다.

 

후턴에는 마음껏 전개를 하여 적을 압살하는 덱이다.

 

덱구성은

엘리멘틀 히어로 에어맨 X3

엘리멘틀 히어로 리퀴드맨 X3

엘리멘틀 히어로 솔리드맨 x1

엘리멘틀 히어로 브레이즈맨 X1

엘리멘틀 히어로 네오스 X3

 

초융합 X1

싸이클론 X2

달의서 X2

미라클퓨전 X2

융합 X1

파문의 배리어 -웨이브 포스- X2

 

엑스트라덱은 

엘리멘틀 히어로 선라이저 x2

엘리멘틀 히어로 더 샤이닝 x1

엘리멘틀 히어로 Great TORNADO x1

엘리멘틀 히어로 노바마스터 x1 

엘리멘틀 히어로 가이아 x1

엘리멘틀 히어로 에스크리다오 x1

 


3. 주력카드와 운용법

사실상 현재 히어로 덱의 처음과 끝인 엘리멘틀 히어로 선라이저이다.

선라이저의 효과를 요약하자면

 

1. 덱에서 미라클 퓨전 서치

2. 필드의 히어로 속성당 공격력 200 상승

3. 이 카드 이외의 히어로의 공격 선언시 필드의 카드 1장을 대상파괴

 

어마무시하다. 사실상 유합, 미카클 퓨전, 초융합 등등으로 소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소환도 널널한 편이고 미라클 퓨전을 가져와서 다른 히어로의 전개도 가능하게 만든다.  

 

사실상 이 카드 한장으로 티어로 히어로가 티어로 올라갔다고 볼 수 있다.

엘리멘틀 히어로 Great TORNADO 는 융합 소환시 상대 필드의 모든 몬스터의 공격력과 수비력이 절반 (비대상) 이 된다. 사실상 에어맨을 활용하는 덱이기 때문에 선라이즈 후발 주자로 가장 많이 소환되는 녀석 중 하나이다.

 

그 다음으로는 초융합을 얘기할 수 밖에 없다. 사실상 선턴을 무조건 버텨야하는 엘리맨틀 히어로 덱의 특성상 방어할 견제카드가 필요한데 상대방의 몬스터를 잡아 먹을 수 있는 초융합은 정말 좋은 카드가 된다. 

 

초융합으로 너를 잡아먹겠다.

그러다보니 적의 속성을 잡아먹을 수 있게 엑스트라 덱의 속성이 다양하게 구성되는 것도 사실이다.

현재 사용하는 엑스트라 덱의 히어로 몬스터는 광,암,풍,화,지로 사실상 수속성을 제외하고는 전부 커버가 가능하게 구성해놨다.

 

그 외의 전개를 위한 에어맨, 솔리드맨, 패보충을 위한 리퀴드맨, 융합서치를 위한 브레이즈맨등 각각 목적성을 가지고 배치하면 된다.

 

인연히어로 후턴전개는 굉장히 간단하다 어떻게든 선라이즈 소환 후 미라클 퓨전을 이용한 다량전개 후 비트비트비트 덱은 무엇보다 심플하니 실전영상으로 살펴보자.


4. 실전 영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