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유희왕 듀얼링크스

[유희왕 듀얼링크스] 전사족 테마 #워크라이 덱 가이드

by 꼬맹이인턴 2022. 8. 12.
728x90
반응형
워크라이덱 목차
1. 워크라이 덱 설명
2. 워크라이 덱 레시피와 스킬
3. 워크라이 덱 주요 카드
4. 워크라이 운용 영상

1. 워크라이 덱 설명

워크라이의 전사족/땅속성으로 이뤄져 있고 공통효과를 보면

ⓐ자신의 전사족 / 땅 속성 몬스터가 전투를 실행한 (데미지 계산시/데미지 계산후/자신ㆍ상대 배틀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고유 효과를 한다.)
ⓑ 자신 필드의 모든 "워크라이" 몬스터의 공격력은 상대 턴 종료시까지 200 올린다.

즉 배틀페이즈에 효과가 발동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이것만 보면 굉장히 매력적인 효과로 보인다. 

워크라이 테마 대표 몬스터 워크라이 메테오라곤

하지만 워크라이덱이 오프와 마스터듀얼에서 외면받고 있는 이유는 단점이 너무나도 명확하기 때문이다.

 

① 모든 효과가 배틀페이즈에만 발동한다. 덤핑도 서치도 마함견제도 타점상승도 배틀페이즈에만 발동한다

② 카드의 성능이 너무 약하다. 워크라이 카드 서치, 라이프 800을 바쳐 공격력 800상승.... 

③ 비트다운 테마이면서 공격력이 너무 약하다. 레벨 4 기준으로 공격력이 높은 편이 아니고 상승효과도 200에 불과하다

④ 전개력 따위가 없다. 그냥 한두장 필드에 나오는게 끝

⑤ 초동카드가 없다. 닥치고 필드카드 깔리고 배틀페이즈에 들어가야한다. 

 

그 단점이 듀얼링크스의 스피드룰에서는 어떻게든 돌아간다 ㅋㅋ

약한 비트다운은 스킬로 커버하고 상대의 높은 공격력은 마/함으로 견제하고 배틀페이즈만 들어가서 공격으로 끝내는 형태로 말이다. 

 


2. 워크라이 덱 레시피와 스킬

이번 포스팅은 듀얼킹을 갔던 레시피를 기반으로 작성하도록 하겠다.

 

사실상 워크라이의 가장 기본이 되는 '워크라이 메테오라곤', '워크라이 포티아' 를 기본으로 엑시즈 4축을 돌릴 수 있게 해주는 '워크라이 가토스' 넣어서 돌리는 덱이다. 메테오라곤과 워크라이 디그니티는 1~3장으로 개인취향을 많이 타지만 서치와 배틀페이즈 특소를 담당하는 '더 록 오브 워크라이' 의 경우에는 3장을 꽉꽉 채워주자

 

1제한 마법카드 축으로 죽은자의 소생, 증원, 초융합 축을 들 수 있는데 엑스트라덱을 엑시즈 축으로 돌리기 때문에 죽은자의 소생또는 증원축이 무난무난한 덱입니다.

 

#워크라이 메테오라곤 X2

#워크라이 포티아 X3

#워크라이 가토스 X3

#워크라이 웬토 X1~2

#더 록 오브 워크라이 X3

#워크라이 디그니티 X2~3

 

기타

D.D 크로우 - 묘지 견제

죽은자의 소생 - 범용

연옥의 함정 속으로 - 특소 견제

 

엑스트라덱

4랭크 다크 리벨리온 엑시즈 드래곤 

4랭크 H-C 엑스칼리버

4랭크 인벨즈 로치

4랭크 No.70 데들리씬

4랭크 유토피아

4랭크 유토피아 레이

7랭크 No.11 빅아이

스킬은 부족한 공격력을 채우기 위한 '내 전사들' 또는 '동조파동'을 사용합니다.


3. 워크라이 덱 주요 카드

어태커인 메테오라곤이다. 그런데 공격력이 2600밖에 안된다 ㅠㅠ

그나마 공격력을 200 끌어올릴려면 한번 공격을 해야하는데 후... 

게임 난이도를 확 올리는 애증의 에이스이다.

 

ⓐ 상대 효과로 파괴되지 않는다

ⓑ 이 카드가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하는 공격 선언시에 발동할 수 있다. 이 턴에, 그 상대 몬스터 및 상대 몬스터와 원래 카드명이 같은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 된다.

ⓒ 1턴에 1번, 자신의 전사족 / 땅 속성 몬스터가 전투를 실행한 자신 / 상대 배틀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의 모든 "워크라이" 몬스터의 공격력은 상대 턴 종료시까지 200 올린다. 이 턴에, 이 카드는 1번의 배틀 페이즈 중에 2회까지 몬스터에 공격할 수 있다.

 

결국에는 3번 효과로 2번 공격할 수 있는 주력 어태커라고 할 수 있고, 핵심인 2번 효과로 파괴되면 효과를 발동하는 몬스터를 (전투처리하기 힘든 몬스터) 등을 제거할 수 있다

듀얼링크스에서는 5레벨 이상의 몬스터를 쓸 상황이 잘 오지 않기 때문에 사실상 4레벨 축으로 돌아간다고 생각하면 편하다. 특히나 포티아의 효과는 서치가 있기 때문에 가장 핵심 축이 된다는 점이 좋다.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자신의 전사족 / 땅 속성 몬스터가 전투를 실행한 데미지 계산 후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워크라이 포티아" 이외의 "워크라이" 카드 1장을 패에 넣는다. 그 후, 자신 필드의 모든 "워크라이" 몬스터의 공격력은 상대 턴 종료시까지 200 올린다.
②:이 카드가 상대 효과로 몬스터 존에서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패 / 덱에서 레벨 5 이상의 "워크라이"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워크라이 가토스 이 카드명의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자신 필드에 전사족 / 땅 속성 몬스터가 일반 소환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패에서 특수 소환한다.
②: 이 카드가 상대 효과로 몬스터 존에서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패 / 덱에서 레벨 5 이상의 "워크라이"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2번은 그냥 쌩까는 효과이고 일반소환 시 조건부 특수소환이다. 워크라이 테마로 맞춰놨다면 툭툭 튀어나오니 4레벨 엑시즈로 활용하기도 좋고, 스킬을 활용해 공격력을 2100~2200까지 올릴 수 있는 깡딜로도 쓸만한 편이다.

워크라이 웬토를 주력으로 쓰시는 분도 많지만 변수만들기용으로 1장만 사용하고 있다. 자신의 라이프 800을 지불하고 몬스터 공격력을 800끌어올릴 수 있어서 안그래도 타점이 부족한 워크라이에게 그나마 실낱같은 변수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존재

 

①:자신의 전사족 / 땅 속성 몬스터가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계산시에, 800 LP를 지불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전투를 실행하는 자신 몬스터의 공격력은 턴 종료시까지 800 올린다.
②:이 카드가 상대의 효과로 몬스터 존에서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패 / 덱에서 레벨 5 이상의 "워크라이"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이 카드명의 카드는 1턴에 1장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이 카드의 발동시의 효과 처리로서, 덱에서 "워크라이" 몬스터 1장을 패에 넣을 수 있다.
②: 자신 필드의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또는 전사족 몬스터뿐일 경우, 자신 / 상대 배틀 페이즈 개시시에 발동할 수 있다. 같은 이름의 카드가 자신 필드에 존재하지 않는 "워크라이" 몬스터 1장을 패에서 특수 소환한다.
③: 자신의 전사족 몬스터가 전투로 파괴될 경우, 대신에 이 카드를 묘지로 보낼 수 있다.

 

사실 상 서치, 특소, 1번 파괴면역까지 가능한 만능 필드마법카드 3장 꽉꽉 채워줘야한다.

전개력이 부족한 워크라이 특성상 이거라도 챙겨야한다.

이 카드명의 카드는 1턴에 1장밖에 발동할 수 없다.
자신 필드에 "워크라이"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 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몬스터가 효과를 발동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그 효과를 무효로 한다.
●자신 / 상대의 배틀 페이즈에, 상대가 몬스터의 효과 / 마법 / 함정 카드를 발동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그 효과를 무효로 한다.

 

워크라이 카드군 자체가 배틀페이즈에 초점이 맞춰져 있고 상대를 견제할 수 있는 카드가 너무 적으나 이 카드로 상대방의 몬스터 효과를 1번 무효화 하거나, 배틀페이즈의 여러가지 변수사항을 막을 수 있는 카드라서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다. 본인은 포티아의 서치효과 발동 시 디그니티를 많이 가져오는 편.


4. 워크라이 덱 운용 영상

 

 

워크라이 메테오라곤의 상대효과 무효화 능력을 활용해서 적은 분쇄! 옥쇄!

엑시즈 기반으로 해서 깽판놓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