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유희왕 듀얼링크스

듀얼링크스 #묘지기덱 최신버전(2022) 덱 레시피 및 가이드

by 꼬맹이인턴 2022. 8. 14.
728x90
반응형
듀얼링크스 묘지기덱 최신버전 덱 레시피 및 가이드
1. 묘지기덱이란?
2. 묘지기덱 레시피
3. 묘지기덱 주력카드
4. 묘지기덱 실전운영

1. 묘지기덱이란?

사실 듀얼링크스의 필드마법카드 네크로밸리의 등장과 함께 묘지기덱이 잠깐 반짝했으나, 필드마법 서치가 부족하고 지원카드도 많이 나오지 않아서 딕으로 불려야만 했던 묘지기 카드군이 묘지기의 사령관이 출시됨에 따라서 그나마 조금은 더 덱다워졌다고 볼 수 있다.

s사실상 후턴한방은 어떤 덱이든 가지고 있다는 가정을 하는 듀얼링크스에서 선턴에 네크로밸리를 설치함으로써 적을 압박할 수 있는 묘지기덱은 굉장히 매력이 있는덱이다. 하지만 장점이 명확한 반면 단점은 더더욱 크다. 주력카드인 묘지기의 이능자의 경우 네크로밸리가 깔려있을 경우 효과로 파괴가 되지 않지만, 이 모든 것을 돌려버릴 수 있는 킹의서 (달의서) 한방에 게임이 뒤집히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이다.

 

그래도 묘지기의 사령관, 왕가의 골짜기 네크로밸리, 네크로밸리의 옥좌까지 네크로밸리를 깔고 이능자를 소환하는게 기본루트로 운영되고 묘지기의 사령관의 추가에 따라서 과거 사일런트매지션을 넣었던 덱은 자리가 부족해서 묘지기 카드군으로만 승부하는 것이 기본형태를 갖추게 되었다. 


2. 묘지기덱 레시피

개인적으로 현재 사용하고 있는 덱의 레시피이다. 묘지의기의 사령관이 3장이면 좋겠지만 굳이 미니팩을 한바퀴 더 돌아야하는가라는 생각으로 2장을 채용해서 돌리고 있다. 이렇게 묘지기의 사령관까지 선턴에 네크로밸리가 깔릴 확률은 꽤나 높아진다.

 

덱 구성은 깔끔하게 묘지기 카드군으로 채워넣자.

묘지기의 사령관 2~3장

묘지기의 후예 2장

묘지기의 신직 3장

묘지기의 영술사 3장

 

네크로밸리의 옥좌 3장

왕가의 골자기 - 네크로밸리 3장

네크로밸리의 왕묘 3장

 

루드라의 마도서 1장

 

왜 묘지기의 정찰자나 묘지기의 파수병을 채용 안했는지는 네크로밸리의 왕묘 때문인데 왕묘가 발동조건이 앞면표시의 묘지기 카드가 깔려있어야지 반응하기 때문에 뒷면표시로 버티는 녀석들은 일단 패스 해놓고 운영하고 있다.


3. 묘지기덱 주력카드

묘지기의 이능자

사실상 가장 주력이 되는 콤보는 필드마법카드 네크로밸리 + 묘지기의 이능자를 소환하여 세워놓는 패턴이다.

그 이유는 묘지기 이능자의 효과 중 두번째 효과때문이다.

 

ⓐ 이 카드의 공격력/수비력, 이 카드의 융합 소재로 한 몬스터의 원래 레벨의 합계 x100 올린다

ⓑ 필드에 왕가의 골짜기 네크로밸리 가 존재하는 한, 이 카드 및 자신의 필드 존의 카드는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이 턴의 엔드 페이즈에, 덱에서 "묘지기" 몬스터 1장 또는 네크로밸리 카드 1장의 패에 넣는다.

 

네크로밸리와 이능자를 모두 지킬 수 있는 (대상파괴면역) 때문에 이능자를 소환해두는 것이다. 다만, 킹의서 (달의서) 한방에 터져버리는 카드이기도 하지만, 일단 네크로밸리를 까는 것 만으로도 상대는 묘지 활용이 막히기 때문에 충분히 견제가 가능하다.

왕가의 골짜기 - 네크로밸리

왕가의 골짜기 - 네크로밸리 

 

ⓐ 필드의 "묘지기" 몬스터의 공격력 / 수비력은 500 올린다

ⓑ 이 카드가 필드 존에 존재하는 한, 서로 묘지의 카드를 제외할 수 없으며, 묘지의 카드에 미치는 효과는 무효화되고, 적용되지 않는다.

 

묘지기 카드가 엄청 오래된 테마군임에도 불구하고 필드마법 카드가 용병을 뛰고 다니는 카드가 바로 네크로밸리이다. 묘지활용을 막아버리기 때문에 사실상 제2의 덱이라고 불리는 묘지를 활용한 전개 효과등을 사용을 못해 상대방은 빡치고 나는 묘지기 카드군으로 쑉쑉 이점만 빼먹으면 된다

묘지기의 사령관

이 카드를 패에서 묘지에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왕가의 골짜기 - 네크로밸리" 1장을 패에 넣는다.

라는 심플한 네크로밸리 서치카드 이 카드의 등장으로 인해서 듀얼링크스에서 딕이였던 묘지기가 그나마 쓸만한 형태까지 올라왔다. 

 

솔직히 2장만 넣어도 돌아가기는 하나, 조금이라도 네크로밸리가 깔리는 확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3장 꽉꽉 채워넣는 것을 추천한다.

네크로밸리의 옥좌

ⓐ 묘지기 몬스터 서치

ⓑ 묘지기 몬스터 일반소환

 

심플한 효과를 가지고 있지만 결국에는 묘지기 몬스터 서치를 가장 많이 하는 것 같다.

우선적으로 사령관을 가져와 네크로밸리를 까는 것을 목표로 하고 나머지는 몬스터를 가지고 와서 전개하는 방법으로 사용중이다.

네크로밸리 + 묘지기 몬스터가 필드에 모두 있어야지만 발동하는 복잡한 카드이지만, 효과만큼은 발굴.

이 카드를 최대한으로 활용하기 위해서 묘지기 리버스 몬스터들을 최대한 배제한 수법을 사용한 덱을 굴리는 중이다.

묘지기의 영술사

사실상 융합을 채용하지 않는 듀얼링크스의 묘지기 덱의 특성상 융합의 역할을 대신해주는 영술사이다. 네크로밸리 깔고 영술사를 꺼내 이능자를 소환하는 기본적인 루트만 잘 지켜도 묘지기 덱은 절반은 먹고 들어간다고 볼 수 있다.


4. 묘지기덱 실전운영

 

첫턴에 네크로밸리 + 이능자로 집짓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