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플판타지 (Triple Fantasy) 포스팅 링크
읽기 전 주의! 일부 예전에 작성한 브라운더스크 콜라보 캐릭터를 중심으로한 포스팅 (레비아, 바바리바, 셀리아) 의 경우에는 똑같은 성능의 대체할 수 있는 카드들 (바바리오, 레비아탄, 셀리우스) 가 출시되었기 때문에 대체가능한 점을 확인 후 포스팅을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티어카드들]
(1) 버프판타지! 버프카드
(2) 있으면 편하다! 유틸카드
(3) 비트다운? 딜러카드
[덱리뷰]
(1) 바바리바(바바리오) 스킬 + 다단히트로 조져버리겠다 - 바벨야덱
1-1) '벨'을 활용한 광산덱
1-2) '포이베' 와 '벨'을 활용한 포벨야덱
(2) 불주먹 에이스? 아니다 불주먹 레비아! - 레세야덱 (레비아탄덱)
2-1) 릴리스 바리에이션 레세릴덱
(3) 죽창! 죽창! 죽창! - 트로이덱 (관트야)
(4) 쉴드로 공격한다고? - 신폭켄나덱 (feat. 켄나에 대해서)
4-1) 룩소르 계열 쉴드덱
4-2) 델링 계열 쉴드덱
4-3) 무과금 카필야 (카시오페아 + 도박사필 + 야스마사)
4-4) 신폭켄나덱의 도우미 카드들
(5) 고정데미지 지속딜 덱 - 셀리아덱 (셀리우스)
(6) 만만하게 여기저기 돌려보자 - 굿스터프덱 (잡덱)
(7) 성능따윈 개나 줘버린 딕 ATF덱
(8) 트로이 후계자 '드라고' 를 활용한 죽창덱 #관릴드
(9) '리사' 와 '앙그라' 를 활용한 독덱
(10) 로망 1순위 '늑대덱'
(11) 트리플판티지 현존 최고의 죽창덱 '앤디덱'
[붉은용 카시우스]
(1) 카시우스 초중반 갓파 덱
(2) 카시우스 최종 10턴 킬 덱
1. 개요
트리플판타지가 카드가 워낙에 많다보니 새롭게 유입되는 분들이 진로를 찾기 굉장히 어렵습니다. 저는 시작하자마자 뽑을만한 카드라고 한다면 국밥 야스마사랑 제 최애 벨 정도밖에 생각이 나지 않더군요. 그렇다보니 이참에 딜러카드들을 정리해보려고합니다.
2. 딜러카드
트로이 ★ ★ ★ ★ ★
풀버프를 다 받은 트로이는 그야말로 죽창입니다. 트로이를 각종 속성에 맞춰서 쓰기 위해서는 와일드카드가 필수이고 각종 버프들을 수 없이 달아줘야한다는 단점도 있지만 마신기준으로 매우 강력한 죽창 한번을 꽂을 수 있다는 것이 굉장히 매력적인 카드입니다. 아무래도 말그대로 강한 한방을 만들어 내는 카드고 덱구성이다 보니 마신 또는 심연에서 자주 보이는 카드이지만 확실히 전초기지나 실험실 같은 라인전에서 약하다보니 큰힘을 발휘하지 못한다는... 그래도 죽창로망! 로망!
콜라보나 정예전설이 아니기 때문에 가점 들어갔습니다.
앤디 ★ ★ ★ ★ ★
240307 정예전설로 추가된 앤디입니다. 레비아 같이 브라운더스트 콜라보를 통해서 얻지 못하면 친구카드를 써야하는 녀석이 아니라 정예전설 뽑기로 따로 뽑아낼 수 있는 카드로 레비아의 상위호환 카드를 출시하였습니다. 특히 각성이라는 시스템까지 포함한 최종스팩은 공격력 2,377로 브라운더스트의 죽창 저의 6월 레비아가 1,446이니 압도적인 공격력을 가진데다가 치명타 100% 및 치명타 피해증가량 까지 달고 나왔으니, 그야말로 상위호환이라고 생각됩니다.
단점이라고 한다면, 아무래도 불속성 성기사 자리를 차지해야하기 때문에 미카엘과 자리가 겹처 미카엘을 와일드카드 스킬을 통해 자리 이동일 해야하는 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죽창은 로망입니다.
벨 ★ ★ ★ ★ ★
저의 최애카드이자, 트리플판타지 복귀에 가장 기여를 한 카드 2개중 하나입니다 (나머지하나는 야스마사).
마신에서는 벨의 다단히트를 패시브를 최대한 활용해서 바바리바 도는 셀리아가 지속딜을 깔고 수속성 마신정도는 녹여버리는 형태로 사용이 되며, 전초기지에서는 리더스킬인 고정데미지와 다단히트를 활용해서 몬스터를 지워버리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하이라이트는 광산에서의 벨인데, 광산은 기본적으로 친구캐릭터 바바리바로 지속딜을 깔고 벨의 다단히트로 녹여버리면 단숨에 20까지 뚫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24년 초에 처음 복귀했을때 벨의 활용법을 모르고 광산 15스테이지를 비비대다가 바바리바+벨+야스마사를 알고 나서는 정말 쉽게쉽게 보석을 모을 수 있으니 흥미를 가지고 복귀했었습니다. 어니스트의 공격횟수 증가와 아주 찰떡 궁합인 카드입니다.
콜라보나 정예전설이 아니기 때문에 가점 들어갔습니다.
레비아탄(레비아) ★ ★ ★ ★
불주먹은 에이스가 아니라 레비아입니다. 브라운더스트 콜라보 캐릭터인 레비아는 불속성 죽창덱에서 죽창의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초월 6성 스킬의 경우 핸드나 필드에 1턴 있을 경우 공격력이 2배로 상승하며, 각종 버퍼들이 공격력을 몰아주면 마신들한테는 공포 그 자체인 죽창이 됩니다. 전초에서는 어그로 몬스터를 무시하고 뒷라인의 몬스터를 저격할 수 있으며, 좌우까지 스플래쉬 데미지를 줄 수 있으니 라인 정리도 잘하는 편입니다. 같은 죽창인 트로이보다 전초기지에서 활약이 괜찮은 편입니다.
그러나 브라운더스트 콜라보로 복각하지 않는 이상 친구캐릭터를 쓸 수밖에 없기 때문에 요새 제 주력카드임에도 불구하고 5점을 주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브라운 더스크 콜라보 캐릭터와 동등한 능력치를 가진 카드들이 업데이트 되었고 레비아를 대체하는 레비아탄이 출시되었습니다. 2024.10.06
캐롤라인 ★ ★ ★ ★
벨과 더불어 풀속성 공격카드의 하나를 차지하고 있는 캐롤라인입니다. 캐롤라인은 전초기지와 실험실에서 큰 효과를 보는데 패시브인 '통제할 수 없는 마력' 때문에 적을 처치하면 1번 더 공격하는 능력을 가졌기 때문입니다. 또한 리더 스킬을 달았을때는 신비한 폭발로 전체공격으로 변환하기 때문에 실험실의 양떼들의 공격 죽을때까지 패는 위엄을 종종 보여줍니다. 제대로면 30초동안 캐롤라인만 공격하는 모습이 보여지도 합니다. 리더스킬로 신비한 폭발을 가진 방통, 노숙, 순욱 등도 있지만 '통제할 수 없는 마력' 은 캐롤라인만이 가지고 있는 장점이기 때문에 압도적 성능을 보여줍니다. 4성 초월이후에 와카를 달아서 여기저기 쓰이기도 하지만, 후반컨텐츠로 갈 수록 버프+죽창 현태로 딜덱이 구성되기 때문에 캐롤라인의 입지는 좁아집니다. 정예나 콜라보 캐릭터가 아니라 상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당연히 가점이 들어갑니다.
켄나 ★ ★ ★ ★
전초기지와 PVP, 그리고 무과금의 제왕인 켄나입니다. 저는 가끔 PVP를 하는 경우 켄나를 벤 시켜놓습니다. 룩소르 계열, 델링 계열, 릴리스 계열 등등 쉴드를 걸 수 있는 방법이 워낙에 다양한 트리플 판타지에서 쉴드량만큼 고정데미지를 박아넣는 켄나는 말그대로 전초기지를 초토화 시키는 녀석중 하나입니다. 또한, 패시브 스킬로 공격 후에는 필드에 남아 있기 때문에 쉴드가 없어질때까지 딜을 박아 넣을 수 있는 녀석입니다. 다만 공격을 전체공격으로 변환 시켜주는 '신비한 폭발' 이 필수인 카드라서 켄나를 3성 초월 후 '신비한 폭발' 을 달아주는 작업이 필수입니다.
이제 막 유입된 뉴비분들이나 전초기지를 미시는 분들에게는 켄나를 활용한 덱이 가장 먼저 추천되고 상시 소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별점 4점을 주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켄나덱을 구성해서 쓰기는 하지만 개인적으로 손이 잘 가지 않는 덱은 맞는 것 같습니다)
관우 ★ ★ ★
관우는 예전에는 딜러 카드군에 포함시켜놓기는 했는데 사실 초중반에는 스트레이트 효과와 더불어서 3마리를 처리할 수 있는 형태로 활용되나, 후반으로 될 수록 적토마를 타고 공격력 늘리고 + 스트레이트 효과로 조합배율을 뻥튀기하는 유틸의 성격으로 변모하게 됩니다. 그래도 키워놓으면 쓰게되는 딜러+유틸카드임으로 쟁겨놓기에는 최고이지요. 후반에 활용하기 위해서는 4초월에 와일드카드는 필수입니다.
여포 ★ ★ ★
초반에는 확실히 여포만한 녀석이 없는 것 같습니다. 패시브스킬로 인해 치명타가 나올때까지 적을 공격하고 와일드카드 이기 때문에 여러 속성에 넣을 수 있기 때문에 화려한 딜러 그 자체입니다. 그리고 리더스킬 사용시에는 적토마를 사용해서 공격력 버프를 노려볼 수 있지만, 후반으로 갈 수록 관우를 활용한 덱에서 관우의 적토마를 위한 적토마 셔틀로 변하는 여포입니다. 아무래도 와일드카드라서 코스트가 50이나 되기 때문에 나중에는 초월3 이상의 가벼위지기 (코스트0) 을 노려보는 것도 좋습니다.
드라고 ★ ★ ★
트로이와 비슷한 롤을 가지고 있는 드라고 입니다. 트로이와의 차이점을 보는 것이 좀 더 이 카드의 롤을 구분 할 수 있을 듯한데, 트로이는 가운데에 위치하여 다른 카드들의 공격력을 150%로 흡수하지만 드라고는 가운데 또는 오른쪽에 위치해서 왼쪽에 있는 카드들의 공격력을 200%로 흡수합니다. 단순 딜로 따지만 드라고가 높을 수 도 있지만 트로이는 치명타 100%가 패시브이고 드라고는 리더스킬이라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이 차이점은 리더스킬을 다른 캐릭터에게 쓸 수 있다는 점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시스 + 트로이 덱은 손패의 공격력을 흡수하는 이시스가 손패의 공격력을 흡수하여 트로이에 전달 해줄 수 있지만, 드라고는 불가능합니다 (본인 기준으로 리더스킬을 써야하기 때문에). 또한 덱의 구성이 약간 달라지는데 국밥 카드인 '야스마사'의 경우 반드시 오른쪽에 위치해야하는데 오른쪽에 위치해서 공격력을 흡수해야하는 드라고는 야스마사와의 합이 별로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관우나 릴리스 같은 녀석들과 같이 쓰이기 마련이죠. 드라고로 죽창덱이 구성은 가능해서 별 4개를 주고 싶지만 정예전설 복각때 얻을 수 있기때문에 그 점에서 감점해서 별 3개를 줬습니다.
갓파 ★ ★
붉은 용의 둥지에서 활용되는 갓파입니다. 갓파? 왠 갓파라고 신기할 수 도 있는데 심지어 희귀카드 라서 몬스터 던전 리젠 시기에 쉽게 얻을 수 있는 카드이기도 합니다. [붉은 용의 둥지] 카시우스 던전에서는 마신카드를 5가지를 섞는 경우에는 몬스터 카드의 공격력이 1,000%로 증가하기 때문에 갓파만으로 죽창 딜이 가능합니다. 각종 버프를 통해서 죽창 갓파를 만들어서 1억딜을 노려볼 수 도 있고, 초반이라 카드풀이 부족하다고 한다면 갓파를 복사해서 무작정 공격만 하는 것으로 초반 카시우스까지는 충분히 처리가 가능합니다.
나르샤 (나르타스) ★ ★ ★ ★
'재앙의 별' 나르타스입니다. 어쩌다가 나르타스를 처음 얻었을 때는 350%의 폭발적인 공격계수로 적 전체를 공격하는 뽕을 맞을 수 있는데, 나르타스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4성 초월 이상에 전용 스킬을 달아줘야 전체공격이 상시 발동이고 콜라보 캐릭터라서 복각하지 않는 이상 얻을 수 가 없습니다. 딜러군을 얘기하기 위해서 나르타스를 빼먹을 수는 없지만 사실 활용하기 정말 어려운 카드 중에 하나입니다.
브라운 더스크 콜라보 캐릭터와 동등한 능력치를 가진 카드들이 업데이트 되었고 나라타스를 대체하는 나르샤가 출시되었기 때문에 레비아탄 기준으로 별 4개로 업데이트하였습니다. 2024.10.06
조조 ★ ★
확실히 처음시작할때는 카드풀이 적기때문에 조조를 활용해서 위나라병사(불속성/강철)를 소환해서 공격하는 방법이 전초기지를 밀때 편합니다. 다만 유효기간이 분명한 카드이기 때문에 추천도가 떨어지는 편입니다,
손오공 ★ ★
손오공도 조조와 마찬가지입니다. 손오공만을 활용할 때는 유효기간이 분명하고 손오공을 활용하기 위한 전용덱을 짜야하는데 그 정도 고인물이 될려면 이미 죽창덱이나 전초기지덱 정도는 어느정도 구성된 상태이다보니 효과가 많이 떨이집니다.
알레시아 (알렉) ★ ★
브라운더스트 콜라보로 추가된 캐릭터로 강한 고정딜로 적을 압살하는 형태로 구성됩니다. 다만 강철계열의 카드들이 마법계열의 카드들보다는 선호도가 많이 떨어지다보니 알랙을 위주로 공격덱을 짜기에는 애매합니다. 강한 한방을 구사하기는 좋으나 일단 콜라보 캐릭터이기 때문에 복각하기 전까지 얻기 힘든다는 점도 감점 요소입니다.
브라운 더스크 콜라보 캐릭터와 동등한 능력치를 가진 카드들이 업데이트 되었고 알렉를 대체하는 알레시아가 출시되었기 때문에 레비아탄 기준으로 별 2개로 업데이트하였습니다. 2024.10.06
이리스 ★ ★
정예전설로 추가된 이리스입니다. (저는 전초기지용 덱에서 넣고 사용합니다) 이리스는 '백작의 딸 코린느' 의 상위호환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둘다 똑같이 신비한 폭발을 패시브로 가지고 있기 대문에 항상 전체공격을 하게 되는데 코린느의 경우 리더로 할 경우 40% 확률로 2턴간 적을 기절시키지만 이리스의 경우 손패에 있는 카드의 공격력을 모두 흡수해서 공격하기 때문에 유틸에서는 코린느 딜로보면 이리스가 압도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전초기지의 레벨이 높아지고 후반컨텐츠로 넘어갈수록 체력은 증가하고, 기절에 대해서 내성들이 생기기 때문에 초반에는 코린느, 후반에는 강력한 딜을 낼 수 있는 이리스가 더 좋다고 봅니다. 콜라보가 아니라서 정예전설 복각시 노려볼 수 있는 카드라고 생각됩니다.
3. 마무리
버프카드, 유틸카드 들이 아무리 많아도 결국에는 딜러가 끝내야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딜러카드들이 매우 중요합니다. 초반에는 카드군이 적기 때문에 잡덱으로 많이 굴리다가 후반 마신컨텐츠를 시작함과 동시에 마신을 잡을 수 있는 핵심딜러들을 위주로 키워주는게 트리플판타지를 즐기는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사실 이번포스팅 다 써놓고 밥먹고 왔는데 에러로 꺼져서 다시 작성하는거라 너무 힘들었습니다ㅋ)
'게임 > 트리플판타지 (Triple Fantasy)'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이베를 활용해 딜뻥 버프 포벨야덱 (0) | 2024.02.18 |
---|---|
트리플판타지 '벨'을 활용한 광산덱 (0) | 2024.02.18 |
트리플판타지 게임을 편하게 해주는 유틸카드들 #손권 #핫한 쿨한 여행객 등 (0) | 2024.02.18 |
트리플판타지 버프카드들에 대해서 알아보자! #버프판타지 공략 (0) | 2024.02.12 |
트리플판타지 덱리뷰 : 바벨야덱 (버프+마신용) (0) | 2024.02.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