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트리플판타지 (Triple Fantasy)

트리플판타지 버프카드들에 대해서 알아보자! #버프판타지 공략

by 꼬맹이인턴 2024. 2. 12.
728x90
반응형
트리플판타지 (Triple Fantasy) 포스팅 링크

[티어카드들]
(1) 버프판타지! 버프카드
(2) 있으면 편하다! 유틸카드
(3) 비트다운? 딜러카드


[덱리뷰]
(1) 바바리바 스킬 + 다단히트로 조져버리겠다 - 바벨야덱 
      1-1)  '벨' 활용과 광산덱
      1-2)  포이베를 활용한 포벨야 덱
(2) 불주먹 에이스? 아니다 불주먹 레비아! - 레세야덱
      2-1) 릴리스 바리에이션 레세릴덱

(3) 죽창! 죽창! 죽창! - 트로이덱 (관트야)
(4) 쉴드로 공격한다고? - 신폭켄나덱 (feat. 켄나에 대해서)
      4-1) 룩소르 계열 쉴드덱

      4-2) 델링 계열 쉴드덱
      4-3) 무과금 카필야 (카시오페아 + 도박사필 + 야스마사)
      4-4) 켄나의 도우미들 
(5) 고정데미지 지속딜 덱 - 셀리아덱
(6) 만만하게 전초기지를 돌려보자 - 굿스터프덱 (잡덱)
(7) 성능보단 로망..! ATF덱
(8) 트로이덱의 후계자 드라고 죽창덱 #관릴드
(9) '리사' 와 '앙그라' 독덱
(10) 누군가에게는 로망 '늑대덱'
(11) 레비아 상위호환 정예전설  앤디 - 앤세릴 앤세야
(12) 바바리바 대체카드 등장 정예전설 인형사 테디


[붉은용 카시우스]
(1) 갓파 덱
(2) 카시우스 원턴킬 덱

1. 개요 

트리플판타지는 마신덱이 돌아가는 원리는 버프카드들로 배율을 미친듯이 끌어올려서 딜러로 마무리하는 간단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딜러를 보좌해주는 (배율을 높여주는) 버퍼 카드들의 중요도가 높은 편에 속합니다. 그리고 배율의 계산식도 곱연산이라서 3~4개 버프를 걸어주면 배율이 미친듯이 올라가는 경향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트리플판타지의 주요 버퍼 카드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버퍼카드

세종대왕

세종대왕 ★

불덱의 근간이 되는 세종대왕입니다. 세종의 장점은 4가지로 나뉩니다.

 

① 불속성 와일드카드라 어디든 넣기 좋다

② 조합시  1.7x 버프가 발동된다 (관우와 동급)

③ 핸드 (손패) 에 들고 있을 때 1.3x 버프가 발동된다.

④ 초월시 '중도'를 달 경우 조합버프가 추가로 발동된다.

 

사실상 불덱은 세종대왕의 버프 뻥튀기로 돌아간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2배의 야스마사, 체력조건부 뻥튀기 버프 릴리스와 더불어 최고의 버프카드라고 생각됩니다. 세종을 잔뜩 복사해서 죽창딜을 꽂는 덱들도 많이 있으니까요. 뉴비고 고인물까지 모두 쓰는 카드이기에 별 다섯개를 줬습니다.

 

 

야스마사

야스마사     

모든 덱의 근간이자 바탕이 되는 국밥카드 야스마사입니다. 야스마사는 필드의 오른쪽에 있으면 조합배율은 100% (2배) 증가시킵니다. 물론 체력 99%만큼의 피해를 입지만 트리플판타지에서 가장 간편하게 조합배율을 2배를 올릴 수 있는 카드이기 때문에 모든 덱에서 핵심 파츠로서 작용합니다. 그래서 처음 시작할때 야스마사를 들고 시작하는게 좋다라는 말이 나오기도 하지요. 저는 야스마사를 24년 복귀후 처음얻고 써보니 덱에서 뽑아낼수 있는 딜이 3~4배가 되다보니 마신때려잡는 재미로 복귀하게 한 카드이기도 합니다.

 

 

미카엘 ★   

부활이라는 조건이 걸려야하지만 부활카드인 라파엘과 함께하는 순간 묻지도 따지지고 않고 3턴간 카드공격력을 2배 (100% 증가) 로 만들어주는 버퍼입니다. 초월시 와일드카드로 위치를 변경하거나, 쿨해지기/가벼워지기로 코스트로 0을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신폭켄나 (신비한 폭발을 사용하는 켄나 덱) 이 아닌이상 불속성 성기사 자리가 마땅치 않기 때문에 다른 덱을 사용하는 경우 그대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프레이야 ★ ★ ★ 

마신컨텐츠에서 조각을 모아서 완성할 수 있는 프레이야는 마신들 중에서 가장 먼저 맞춰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프레이야의 회복스킬이 공격력, 조합배율, 방어막 효과를 각각 최대 15%를 증가시켜줄 수 있는 버프인데, 버프의 계수자체는 낮지만, 중복이 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신의 최대 단점은 초월스킬로 와일드카드를 달 수가 없다는 건데, 그래서 풀 자리에 홍길동, 손권, 프레이야를 넣고 손권을 통해서 홍길동과 프레이야의 버프를 모두 거는 형태로 사용됩니다.

 

 

홍길동 ★   

카드수가 적은 초반에는 위치에 따라 배율을 높일 수 있는 홍길동이 변수라서 작동을 많이 하나, 후반에는 조합배율을 4턴간 최대 50%를 증가시켜주는 버퍼의 역할로 사용됩니다. 처음에 쓰기에는 체감이 잘 가지 않겠지만 게임 후반부의 조합배율 50% 증가를 걸고 때리나 안때리냐는 딜미터기에 큰영향이 있기에 국밥카드로 쓰입니다.

 

 

 

브리온 ★ ★ 

속임수를 사용할때마다 조합배율을 높여주는데 속임수를 최대 4개를 사용해서 최대 2배 (100%) 까지 증가시켜줍니다. 확실히 속임수 4개라는 코스트가 작지 않고 저는 생각보다 손에 딱 맞춰서 들어오지 않아서 잘 활용을 못하기에 주관적으로 별 2개를 줬습니다. 게임 후반부에 조합배율 2배는 절대 놓칠 수 없기에 성장시켜야할 카드 중 하나입니다.

 

[강철 계열 버프카드]

징기스칸     

레오니다스  

이순신  

 

트리플판타지를 시작하게 되면 친구카드로써 바바리바가 1픽으로 쓰이기 때문에 바바리바와 가장 효율이 좋은 징기스칸에는 별 4개를 줘도 무방하다고 생각합니다. 예전에 포스팅했던 바벨야 덱에 있어서도 징기스칸의 버프가 없으면 제대로 안굴러가니 말이죠. 

 

레오니다스는 불덱의 딜러인 레비야가 초월스킬로 인해서 와일드카드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꼼짝없이 버프를 강철라인에서 걸어줘야하기 때문에 와카를 달아야한다는 압박이 조금 덜 한 편이라서 3개를 줬습니다.

 

이순신은 아무래도 트리플판타지에서 물덱은 비주류에 속하기 때문에 할말이 없넹...

[마법 계열 버프카드]

제갈량 ★ ★

사마의 ★ 

주유 ★ ★

 

버프를 쓸 때 주력 속성 카드들이 덱에 있어서야하는 조건 때문에 최대 공격력 100% 증가임에도 불구하고 사용하기 너무나도 어렵기 때문에 별 2개를 줬습니다. 특히 사마의의 경우에는 불덱 죽창 레비아에게 버프를 몰아줘야 하는 자리기 때문에 와카를 달아 다른 자리로 옮겨줘야하는 귀찮음도 한 몫합니다.

 

루나  ★ 

루나의 스킬의 특징은 2가지입니다.

① 마법카드 공격력 25% 증가시키는 달 소환

② 달을 띄움으로써 늑대카드군의 늑대화

2가지 스킬 중 버프는 마법계열의 공격력 25% 증가를 보고 써야하는데 버프 거느라 정신 없는 와중에 루나까지 걸어줄려면 턴이 부족한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늑대덱이라면 별 다섯개를 줘야하나 일반적인 버프로서는 버프 배율이 낮은편이라서 별 한개를 줄 수 밖에 없네요.

엘리자베스 ★ ★ 

최근에 추가된 루나의 반대점에 위치한 엘리자베스입니다.

엘리자베스는 루나가 소환한 푸른달이 더있다면 달을 제거하고 마법카드 공격력을 25% 증가시키는 붉은달을 소환한는 것이지만 사실상 버퍼로서 능력은 패시브 스킬 '피의 저주' 에 있습니다. 

피의 저주는 모든 카드 공격을 1회 늘려주고 공격력은 30%, 흡협률은 +8%, 회복력 -90% 을 걸어주는 패시브인데, 레비아를 죽창으로 쓰는 덱일 경우 레비아+엘리자베스+야스마사 일 경우 레비아의 죽창이 공격력 30%가 증가된 상태로 2방이 박히는 높은 효율을 보여주기때문에 별 3개를 줬습니다.

사실 엘리자베스 카드는 있으나 보통은 세종을 넣어놓고 친구카드로 사용하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릴리스 ★ ★ 

세종, 야스마사로 이어지는 배율 뻥튀기의 황제입니다. 특히 리더스킬보다는 패시브 스킬 '피의 축복'이 조합배율을 150% (*잃은 체력%)로 올려주기 때문에 죽창덱에서는 일부러 죽은뒤 부활하거나 야스마사로 체력을 빼놓은 뒤 조합배율을 뻥튀기 시켜 죽창딜을 넣는 형태로 사용하기 때문에 높은 딜을 노리는 후반부에서는 높은 활용도를 가진 카드입니다. 다만, 정예전설로 복각이벤트가 없다면 뽑을 수 없다는 한계때문에 별 5개를 줄수가 없겠네요.

 

3. 마무리

전초기지에서 등장하는 적이 많기 때문에 버퍼카드의 중요성은 비교적 낮은편이나 마신컨텐츠로 넘어가는 경우 죽창딜을 꽂아야하기 때문에 배율을 높이기는게 핵심 컨텐츠가 됩니다. 그 컨텐츠에서 버퍼카드들의 중요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포기하지말고 열심히 키워주자고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