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트리플판타지 (Triple Fantasy)

트리플판타지 고정데미지 지속딜 덱 #셀리아덱

by 꼬맹이인턴 2024. 3. 2.
728x90
반응형
트리플판타지 (Triple Fantasy) 포스팅 링크

[티어카드들]
(1) 버프판타지! 버프카드
(2) 있으면 편하다! 유틸카드
(3) 비트다운? 딜러카드


[덱리뷰]
(1) 바바리바 스킬 + 다단히트로 조져버리겠다 - 바벨야덱 
      1-1)  '벨' 활용과 광산덱
      1-2)  포이베를 활용한 포벨야 덱
(2) 불주먹 에이스? 아니다 불주먹 레비아! - 레세야덱
      2-1) 릴리스 바리에이션 레세릴덱

(3) 죽창! 죽창! 죽창! - 트로이덱 (관트야)
(4) 쉴드로 공격한다고? - 신폭켄나덱 (feat. 켄나에 대해서)
      4-1) 룩소르 계열 쉴드덱

      4-2) 델링 계열 쉴드덱
      4-3) 무과금 카필야 (카시오페아 + 도박사필 + 야스마사)
      4-4) 켄나의 도우미들 
(5) 고정데미지 지속딜 덱 - 셀리아덱
(6) 만만하게 전초기지를 돌려보자 - 굿스터프덱 (잡덱)
(7) 성능보단 로망..! ATF덱
(8) 트로이덱의 후계자 드라고 죽창덱 #관릴드
(9) '리사' 와 '앙그라' 독덱
(10) 누군가에게는 로망 '늑대덱'
(11) 레비아 상위호환 정예전설  앤디 - 앤세릴 앤세야
(12) 바바리바 대체카드 등장 정예전설 인형사 테디


[붉은용 카시우스]
(1) 갓파 덱
(2) 카시우스 원턴킬 덱

1. 개요

트리플판타지에서 몬스터들이 여러 기믹들을 가지고 오는데 특별한 기믹 중에 딜이 일부만 들어가는 기믹들이 있습니다. 일정 데미지를 무시하는 방어와는 또 다른 기믹인데요.  보통 이런 기믹을 뚫기 위해서는 속성과 상관없이 일정한 딜이 들어가는 고정데미지를 활용해야하는데요. 대표적인 기믹으로는 마신 도살자의 경우에는 일정이상의 딜이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고정데미지를 꽂아서 잡아야한다는 기믹이 있습니다. 도살자의 경우에는 3. 덱 운영에서 대표적인 영상을 넣어놓도록 하겠습니다.

 

셀리아로 고정딜을 넣는 셀리아덱

 

고정데미지를 넣을 수 있는 스킬을 가진 캐릭터들이  (대표적으로 쉴드를 고정데미지로 꽂을 수 있는 켄나) 있는 반면 대표적으로 바바리바 같이 장판을 깔아서 활용할 수 있는 브라운더스트 콜로보 캐릭터인 '셀리아' 를 활용한 덱이 있습니다. 

 

다만, 셀리아덱과 바바리바덱이 장판딜을 넣을 수 있다는 점에서는 같지만 바바리바 스킬은 스테이지가 넘어가도 살아있는 반면, 셀리아는 스테이지가 넘어가면 소멸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다른 특징이라면 바바리바는 풀속성 딜을 넣지만, 셀리아는 고정데미지를 꽂는 다는 점이 있습니다. '

 

2. 덱 구성 예시 (덱레시피)

트리플판타지 셀리아 고정지속딜 덱

 

제가 평소에 셀리아덱을 안굴리는데. 급하게 일단 만들어서 테스트하고 왔습니다. 친구 셀리아 5성의 도움을 받으면 어거지라도 11렙 도살자를 1트만에 깨는 것을 확인했고요. 지금 이렇게 굴리는 덱에서 룬과 장비, 길드스킬을 업그레이드 한다면 보나 높은 단계로 구성할 수 있겠죠.

 

셀리아덱 전용으로 구성된 덱이 아니다 보니 버프카드는 이순신/브리온/손프홍 정도로만 구성이 되었고 지속딜이 깔린 후에 다단히트를 넣을 수 잇는 캐릭터는 ATF A-그린/ATF-A레드/아기용 카시우스 밖에 없네요. 아기용 카시우스는 이벤트 카드라서 다른 카드로 대체하면 어느 정도 지속딜을 넣을 수 잇겠습니다. 관우와 야스마사를 통해서 조합배율과 공격력을 뻥튀기한 셀리아가 장판만 잘 깔아준다면 11렙 도살자 1트가 가능합니다.

 

이후 ATF A-그린 보다는 벨을 넣고 굴려봤는데 벨이 고정데미지를 넣는 리더스킬이 있다보니 조금이라도 더 빨리 마신을 정리할 수 있더라구요. 

 

3. 덱 운영

 

덱 운영은 간단합니다. 최대한 버프를 걸고 셀리아 포함 고배율을 만들고 나서 고정데미지 장판을 깔고 다단히트를 가진 카드들도 다구리를 까는 것 입니다.  포스팅 처음에 계시된 바바리바 덱과 운영 방식은 동일하다고 봅니다.

 

 

위의 레시피 대로 구성한 11렙 도살자 1트 영상입니다. 셀리아덱을 평소에 사용하지 않아서 급하게 관우와 야스마사를 활용해서 어거지로 덱을 굴려봤는데 친구카드의 힘인지 클리어자체는 가능하더라구요. 운용은 역시나 동일합니다. 각종 버프를 걸고 고배율로 만들어서 셀리아 장판딜을 깔고 장판딜이 살아있는 5턴동안 지속히트를 통해서 딜을 노린다. 라는 컨셉으로 덱을 운용하면 됩니다.

 

마신 컨텐츠에서는 도살자를 잡기 위해서 많이 활용되고, 전초기지 등 여러 컨텐츠에서는 고정데미지 기믹을 파훼하는 '셀리아'를 활용한 덱 리뷰였습니다.

4. 마무리

 

슬프게도 '셀리아' 라는 카드 자체가 브라운더스트 콜라보를 통해서 이벤트성으로 등장한 카드라서 희소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래서 지금 시작하시는 분들은 친구카드로 많은 셀리아를 보유해야지만 굴려야한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셀리아덱이 마신 도살자를 잡는 등에는 효과를 보이지만 절대 S급 티어에 들지 못하는 것은 이런 카드를 현재는 구할 수 없다는 점 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