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트리플판타지 (Triple Fantasy)

트리플판타지 룩소르를 활용한 켄나덱 #룩켄야 #룩켄세

by 꼬맹이인턴 2024. 3. 3.
728x90
반응형
트리플판타지 (Triple Fantasy) 포스팅 링크

읽기 전 주의! 일부 예전에 작성한 브라운더스크 콜라보 캐릭터를 중심으로한 포스팅 (레비아, 바바리바, 셀리아) 의 경우에는 똑같은 성능의 대체할 수 있는 카드들 (바바리오, 레비아탄, 셀리우스) 가 출시되었기 때문에 대체가능한 점을 확인 후 포스팅을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티어카드들]
(1) 버프판타지! 버프카드
(2) 있으면 편하다! 유틸카드
(3) 비트다운? 딜러카드


[덱리뷰]
(1) 바바리바(바바리오) 스킬 + 다단히트로 조져버리겠다 - 바벨야덱 
      1-1) '벨'을 활용한 광산덱 
      1-2) '포이베' 와 '벨'을 활용한 포벨야덱
(2) 불주먹 에이스? 아니다 불주먹 레비아! - 레세야덱 (레비아탄덱)
      2-1) 릴리스 바리에이션 레세릴덱

(3) 죽창! 죽창! 죽창! - 트로이덱 (관트야)
(4) 쉴드로 공격한다고? - 신폭켄나덱 (feat. 켄나에 대해서)
      4-1) 룩소르 계열 쉴드덱

      4-2) 델링 계열 쉴드덱
      4-3) 무과금 카필야 (카시오페아 + 도박사필 + 야스마사)
      4-4) 신폭켄나덱의 도우미 카드들 
(5) 고정데미지 지속딜 덱 - 셀리아덱 (셀리우스)
(6) 만만하게 여기저기 돌려보자 - 굿스터프덱 (잡덱)
(7) 성능따윈 개나 줘버린 딕 ATF덱 
(8) 트로이 후계자 '드라고' 를 활용한 죽창덱 #관릴드
(9) '리사' 와 '앙그라' 를 활용한 독덱
(10) 로망 1순위 '늑대덱'
(11) 트리플판티지 현존 최고의 죽창덱 '앤디덱'


[붉은용 카시우스]
(1) 카시우스 초중반 갓파 덱
(2) 카시우스 최종 10턴 킬 덱

1. 개요

 

트리플판타지 뉴비덱 무과금덱 신폭켄나덱/켄나에 대해서

트리플판타지 (Triple Fantasy) 정보 링크 [팁 총집편] (1) 트리플판타지 TMI (2) 버프판타지! 버프카드 (3) 있으면 편하다! 유틸카드 (4) 비트다운? 딜러카드 [덱리뷰] (1) 바바리바 스킬 + 다단히트로 조져

chinaintern.tistory.com

 

지난번 포스팅을 통해서 신폭켄나덱 특징과 켄나에 대한 내용을 알아봤습니다. 그리고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켄나를 쉽게 돌릴 수 있는 룩소르 계열로 켄나덱을 돌리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후.. 이 포스팅을 하기 얼마전에 길드전 PVP를 진행하면서 룩켄야한테 두들겨 맞아가지고 정신이 없기는 한데요. 2초월밖에 안되는 룩소르를 올려서 룩켄X 덱을 만들어놔야지 나중에 숨 좀 쉬면서 게임을 할 수 있을 것 같기는 합니다

 

록소르는 켄나덱의 시발점이다

 

 

일단 룩소르를 핵심 축으로 돌리는 이유는 쉽기 때문입니다. 룩소르 자체가 불속성 사제이기 때문에 켄나와 스트레이트를 만들기도 쉽고 (켄나와의 높은 호환성), 켄나와 스트레이트를 만들게 되면 룩소르의 패시브 스킬 '태양신의 가호' 로 회복력의 200%의 보호막을 얻는데다가 켄나와의 불조합 달성시 조합배율이 30% 증가하는 '태양신의 축복' 패시브도 가지고 있습니다. 패시브가 버릴게 없는 녀석이지요. 쉴드덱을 잘 쓰지 않는 저이기에 룩소르를 2초월까지 밖에 올리지 않았지만 룩소르계열의 룩켄야/룩켄세 덱을 활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룩소를 고초월해서 높은 회복력을 바탕으로 보호막을 깔고 사용합니다. 아 참! 룩소르의 초월스킬은 패시브로 발동이 가능하지만 회복력을 뻥튀기 할 수 있는 '온화한 추종자'를 추천합니다.

 

신비한 폭발의 켄나와 룩소르가 준비되었다면 스트레이트를 만들 나머지 한자리가 중요합니다. (한자리의 카드만 넣어주면 룩켄X 조합이 바로 가능하니까 무엇보다도 만드릭가 쉽죠) 보통은 제가 선별카드 뽑기(리세마라)를 할때 트리플판타지 국밥카드 야스마사를 뽑아넣으라고 하는데요. 야스마사는 4초월에 와일드카드를 달아야지만 넣어줄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쉬운 것은 불속성 와일드카드 세종을 넣는 것입니다. 가장 손쉽게 사용이 가능한 것은 룩켄세/룩켄야 덱입니다

 

룩켄세 (룩소르/켄나/세종대왕)

 

룩켄세 (룩소르/켄나/세종대왕) 조합

3초월 켄나와 룩소르를 구성했다면 가장 쉬운 조합은 세종대왕을 넣는 것입니다. 세종대왕은 불속성 와일드카드임으로 불속성에 아무 자리에나 배치할 수 있고, 무엇보다도 '한글의 힘' 패시브 스킬로 필드의 가운데에 있으면 조합배율이 70% 상승합니다. 세종대왕의 한글의 힘 (조합배율 70% 상승), 룩소르 태양신의 축복 (조합배율 30%) 증가를 통해 높은 배율로 보호막을 만들고 무지성 켄나 고정데미지 공격으로 필드를 정리하는 덱입니다. 

 

룩룩룩

 

물론 추가적으로 높은 배율을 노린다면 세종대왕이나 히파티아 같은 핸드에서 조합배율을 올려주는 녀석들을 복사해서 손에 들고 있으면서 조합배율을 올려줘도 되고 각종 버프를 걸어줘도 됩니다. 복사를 활용한 룩소르/룩소르/룩소르 룩룩룩으로 높은 보호막을 노리는 것도 좋습니다.

 

트리플판타지 룩켄야 덱

 

 

룩켄야  (룩소르/켄나/야스마사) 조합

룩켄X 조합에서 세종대왕을 제외한다면 가장 무난한 것은 야스마사입니다.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조합배율을 2배로 만들어주는 녀석은 체력이 감소하는 디메리트가 있기는 하지만 보호막으로 방어하는 룩켄야덱에서는 체력은 그저 사치일 뿐입니다. 그런데 룩켄야의 가장 큰 단점은 야스마사를 4초월에 와일드카드까지 달아줘야한다는 점인데요. 와일드카드 다는게 이 게임에서 가장 귀찮고 오래걸리는 일임만큼 처음시작한 분들에게는 룩켄세 조합에서 룩켄야로 넘어가는 것이 좀 더 적합합니다.

 

2. 덱 운용 및 덱 레시피

트리플판타지 룩켄세 + 관델야 짬뽕 신폭켄나 덱

 

켄나덱은 생각보다 엄청나게 널널합니다. 덱 레시피라고 하기 보다는 일단 켄나와 룩소르 그리고 스트레이트 콤보를 만들어 줄만한 세종대왕이나 야스마사를 넣어주게 되면 나머지는 자리가 널널해서 각종 버프카드들을 깔아주면 되는데, 여기서 중요한 점이 있습니다.

 

바로 장비를 통해서 속임수 6을 만들어줘야한다는 것인데요. 트리플판타지는 속임수는 최대 6개까지 가능한다 6개를 가진다면 노코스트로 카드를 버릴 수 있는 녀석을 일부 포함시켰을 경우 첫턴에 모든 카드를 뽑아서 원하는 패를 만들 수 있습니다. 속임수 6 이상은 약간 낭비라 차라리 회복력과 공격력에 신경을 쓰는 편이 좋습니다. 

 

트리플판타지 신폭켄나 룩켄야 덱

 

룩켄야덱 역시 기본적으로 돌리는 방식은 동일합니다. 열심히 버프를 걸고 속임수로 켄나 룩소르 야스마사 스트레이트를 만든 후 보호막으로 고정데미지 딜을 쭉쭉 넣어주는 방법으로 운영합니다.

 

위의 두가지 레시피의 특징은 사실상 오른쪽 아래 관우/릴리스/델링 부분은 델링의 보호막을 늘릴 연구를 하고 있었기 때문에 무시하면 되고, 해당 자리에는 홍길동이나 프레이아 같이 버프를 걸어 줄 수 있는 녀석들을 넣는다면 룩켄야/룩켄세 덱에 올인을 할 수 있는 점이 더욱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덱의 운영은 영상을 통해 마무리하고자 하는데요. 여러번 설명했다시피 운영은 간단합니다. 열심히 룩켄야/쿡켄세를 만들어서 딜을 넣어주면 되는데요. 해당 영상은 룩켄야 시연영상을 넣습니다. 위치는 전초기지 어려움 47 심연의 용암동굴 맵입니다.

3. 마무리

 

룩켄세

 

 

뉴비덱으로 신비한 폭발을 단 켄나 위주의 덱을 추천하는 편인데, 가장 간편한 것은 아무래도 룩소르를 활용한 바리에이션 인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PVP 에서 빡칩니다. 신폭켄나에서 룩소르 이후에는 보호막을 좀 더 과하게 걸어줄 수 있는 델링 바리에이션으로 넘어가기도 하는데 저는 룩소르 정도로 전초기지 쉬움 난이도를 어느 정도 정리했다면 이제는 마신킬덱으로 넘어가는 것이 좋지 않나 싶습니다. 뽑기를 통해서 여러덱을 즐겼으면 하는 마음도 있고요. 

 

저는 잡덱으로 운용하다가 24년도 초에 복귀 후 야스마사를 뽑고 바로 마신으로 넘어갔기 때문에 보호막을 활용하는 신폭켄나덱류는 거의 써본적이 없어서 부족한점이 많은 포스팅이지만 트리플판타지를 시작하시는 분들이나 신폭켄나덱을 꾸리고자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